top of page

개인 파산자 대출 가능한 곳과 알아두어야할 사항!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개인 파산자 대출 가능한곳부터 꼭 알아두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안내를 해드리려고하는데요, 파산자 대출은 기본적으로 면책을 받을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와 비교해보면 선택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매우 적은데요, 정부에서 지원하는 서민 대출의 경우에도 개인회생자, 신용회복자는 거래가 가능하지만 파산면책자는 해당사항이 아닌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개인 파산자 대출
개인 파산자 대출


개인 파산자 대출 개인파산면책자대출

따라서 파산자는 제한적인 상품 활용을 잘 하는등 면책기간이 모두 지나가기만을 기다려야하는데요, 면책이후에 대부업체와 일부 저축은행에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대부 업체를 통해 직접 신청하는 경우는 개인이 진행하기 매우 어려운 부분이 뒤따르기 때문에 대부중개업체를 통해 신청하는 것이 간편합니다.


대부중개업을 통한 대출 신청

그렇다면 아무 대부중개업체나 다 괜찮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소규모로 운영되는 곳보다는 어느정도 규모도 있고, 온라인상에서의 노출도 잘 되고 있는 곳을 선택하는것이 안전하고 승인될 확률도 더욱 높습니다. 특히나 일부 저축은행에서 가능한 상품들을 취급하지 않는 중개업체도 많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규모가 있는 곳을 통해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알아두어야할것들

대부업체에서 진행이되더라도 소득이 아예 없는 상태라면 진행이 어려운 경우도 많은데요, 특히 파산면책자일 경우에는 본인 명의로 된 통장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대다수고, 월급을 현금으로 받는 등 소득이 증빙되지 않는 수단으로 받는 경우도 많은데 면책 이후에는 압류가 이루어지지않기 때문에 대출 자격에 조금이라도 유리할 수 있도록 본인 명의로 된 통장을 사용하셔야합니다. 통장 개설은 거래가 없었던 곳을 이용하면 되고 후불 교통카드. 체크카드 정도는 만들 수 있습니다.





통장 만들때 주의사항

요즘에는 대포통장 등 사기가 많기 때문에 은행에 방문해서 통장을 개설할때 분명한 목적이 있어야하는데요, 급여 목적이라면 재직증명서와 명함 등 이에 맞는 서류를 구비하고 방문하셔야합니다. 급여를 현금으로 받았다거나 날짜가 들쑥날쑥하게 받았던 분들은 이제부터라도 동일한 날짜에 급여라고 명시되어 있게 관리를 하셔야합니다.


개인 파산자 대출

우선 면책 후 5년이 지나지 않는 분들은 참고 기다리는것이 최선의 방법인데요, 급하게 대출이 필요할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준비를 해두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5년뒤를 위해 파산 신청하기 전 거래가 없던 은행 중에서 하나를 주거래 은행으로 만들고 꾸준하게 거래하며 관리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는 곳

앞서 말했다시피 대부업체를 직접 신청하기보다는 대부 중개업을 통해 이용하시는것이 훨씬 간단하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정식 등록되어 있는지 여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대출브라더스가 바로 정식 대부중개업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인데요, 이는 금융위 조회 시스템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한 상황이라도 천천히 알아보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대부중개 대출브라더스의 경우 전문가를 통해 상황에 맞는, 가장 유리한 대출 상품을 제안해드리고 있습니다. 보다 안전한 대출 거래를 원하시는분들은 사이트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조회수 1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