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공무원 신용대출 특별관리 도입?!


공무원 신용대출 특별관리
공무원 신용대출 특별관리

안녕하세요! 대출 정보와 금융 이슈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오늘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리는 금융소식은 공무원 신용대출 특별관리 내용인데요, 금융당국에서 일반 직장인과 공무원, 전문직 등 직군별로 세분화하여 신용대출 총량을 규제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전해왔습니다.


이는 은행간 과열된 경쟁을 보여주고 있는 대환대출에도 제동을 걸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으로 금융당국에서는 은행 자율이라고는 하지만 사실상 신용대출이 증가하는 속도를 잡기 위해서 그물망식 대책을 주도하고 있는것이 아닌가하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공무원 신용대출
공무원 신용대출

공무원 신용대출 특별관리

지난 18일 은행권에 의하면 금융감독원은 5대 시중은행에 오는 25일까지 신용대출 총량에 대한 축소 방안을 내놓을 것을 요청함과 동시에 신용대출 상품별 한도 및 대환 취급 현황까지 제출하라고 통보해왔습니다.


상품별한도의 경우 은행에서 어떤 방식으로 각 상품의 한도를 책정하는지를 보겠다는 의미로 해석되는데요, 금감원은 특정 상품의 신용대출이 최근들어 급격하게 증가한 것이라면 해당 상품에 대한 한도가 문제점으로 제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용대출 직종별 분류
신용대출 직종별 분류

신용대출 직종별 분류

은행권의 경우 보통 신용대출 상품을 일반 직장인, 전문직, 공무원 이렇게 3가지로 분류하는데요, 민간 기업에서 월급을 받는 고객들의 대부분은 개인 신용도와 급여 수준에 따라서 일반 직장인 상품에 정해진 조건에 따라 한도 및 금리가 적용됩니다.


공무원과 전문직의 경우에는 별도로 신용대출 상품이 존재한다는 것인데요, 변호사나 의사 등이 대상인 전문직 대출 상품의 경우 고소득자인 점을 감안하여 일반 직장인 상품보다 대출 조건이 좋습니다.



한도 및 금리우대
한도 및 금리우대

한도 및 금리우대

공무원 대상 상품 역시 일반 직장인 상품에 비해 한도와 금리가 우대되는데요, 때문에 전문직, 공무원 신용대출 특별관리 이야기가 나온것입니다. 공무원의 경우에는 급여 수준을 보통 대기업 직장인 보다 낮지만 안정성면에서는 우수한 평가를 받는데요, 정년 보장도 되고, 퇴직한 다음 연금까지 생각해본다면 상대적으로 부실 가능성이 낮게 판단되기 때문입니다.



세분화 상품
세분화 상품

공무원 신용대출 특별관리 - 세분화 상품

시중은행에서는 국가직이나 지방직, 세무, 경찰, 소방 공무원 등으로 세분화하여 공무원 상품을 출시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시중은행 관계자 중 한명은 일반 직장인 상품보다 별도의 공무원, 전문직 상품이 더 좋은 대출 조건을 적용받는다며 각 상품의 한도는 고통으로 대출 심사 과정을 거친 다음에 상품별 조건에 맞게 부여된다고 전했습니다.



대환대출 현황
대환대출 현황

대환대출 현황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은행들은 금감원에 대환대출 현황도 제출해야하는데요, 대환대출의 경우 이미 대출을 받은 우량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과 더불어 복잡한 과정을 생략하고 고객을 유치할 수 있기에 은행에서 탐내는 영업입니다.


최근들어 은행권에서 신용대출에 대한 신규 고객 경쟁에 불이 붙으면서 덩달아 대환대출에 대한 경쟁도 심화되었는데요,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로 인해 신규 신용대출을 취급하는데 부담을 느낀 은행들이 고객들의 대출 갈아타기를 부추기며 전체 신용대출 규모를 키운게된거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올해 2020년도에 들어 금리가 계속해서 낮아짐에 따라 더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대환대출을 하려는 고객들이 많아진 것도 대환대출이 늘어난 이유 중 하나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공무원 신용대출 특별관리에 대한 내용과 현 시점에서 바라보는 은행권 대출에 대한 문제점을 짚어보는 시갖을 가졌는데요, 마치면서 대출 직거래 플랫폼에 대출브라더스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금융위에 대부중개업으로 정식 등록되어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곳인데요, 부동산대출, 추가대출 등 다양한 대출이 상품별로 정리되어 있고, 지역별로도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전국 업체를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공식블로그와 금융뉴스 등의 카테고리를 통해 다양한 금융 이슈를 확인할 수 있고, 금융 지식도 쌓아갈 수 있으니 많은 참고 바랍니다. 실시가 대출 상담을 통해서 현재 놓여진 상황에서 가장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업체도 찾아볼 수 있으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