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수원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신청하세요!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 햇살이 참 좋았는데요, 점심에는 따듯해도 아침 저녁으로는 추우니까 겉옷 꼭 챙기시고 감기 걸리지 않게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라면서~ 오늘은 수원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원시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자금대출에 대한 이자를 지원해준다는 것 같은데, 더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수원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경기도 수원시에서는 오늘인 7일부터 다가오는 30일까지 2020 수원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에 대한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

지원대상

이번 이자지원 사업에 지원이 가능한 대상자는 한국장학재단에서 2017년도 이후 등록금과 생활비 명목으로 학자금대출을 받은 대출 당시에 소득분위가 8분위 이하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입니다.


공고일(9월 29일) 현재 학생 본인이 수원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에만 지원이 가능한데요, 3자녀 이상 다자녀 가구 학생의 경우에는 소득분위와는 상관없이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고 전했습니다.


지원금액
지원금액

지원금액

수원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금액은 지난 2017년도 이후 대출금의 2020년 상반기 발생이자 전액인데요, 지원은 한국장학재단 대출금 상환방식으로 이루어지며, 12월 중으로 개별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신청방법 및 결과
신청방법 및 결과

신청방법 및 결과

수원시 홈페이지에서 공모.접수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학자금 대출이자 배너를 눌러 접속하는 방법, 또는 수원시청 청년정책관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자지원 사업에 신청한 뒤 결과는 12월 중 개별적으로 문자 메세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자 상환처리 내용의 경우에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편, 수원시에서는 지난 2017년도부터 대학생들의 학자금대출에 대한 이자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난 2019년도까지 총 3,721명에게 대출이자 1억6,179만원을 지원했다고 합니다.


기타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기타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기타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광양시 - 2016년도 이후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 중 5일 현재 부모와 학생 모두 광양시에 주소가 있어야 지원이 가능합니다.


충북 - 학자금 대출을 받은 대학생 및 졸업 후 2년 이내 미 취업자가 대상자이며, 신청 공고일을 기준으로 본인 혹은 부모가 1년 이상 도내 거주하고 대출학기 기준으로 소득 8분위 이하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광주 - 공고일 기준으로 광주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광주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습니다.


대전 - 대전에 주소를 둔 지역 대학에 재학중이거나 직계존속이 1년이상 대전에 주민등록 되어 있는 상태이며 대전 외에 위치한 대학에 재학중이면 되고, 소득분위와는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합니다.


전주 - 9월 21일을 기준으로 전주시에 주민등록을 둔 전국 모든 대학생 및 대학원생 중 2016년 이후 한국장학재단에서 취업 후 상환 학자금 또는 일반상환 학자금 대출을 받은 학생이 지원 대상자입니다. 이 경우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기업체 등 다른 기관에서 장학금이나 대출이자 전액을 지원받은 경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통영 - 10월 5일을 기준으로 통영시 소재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본인이나 진계존속이 3년이상 통영시 주민등록이 돼있거나 통영시에 위치한 대학에 진행중이며 1년이상 통영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사람이 지원 대상자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을 이렇게 수원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소식에 대해 알아보면서 기타 다른 지역의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사업도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대학생이고 학자금 대출을 받은 이력이 있다면 해당 시 등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지원 사업이 있는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해보겠습니다. 금융위에도 대부중개업으로 정식 등록되어 있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으로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금융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 대부분의 업체가 들어와 있기 때문에 여러군데 발품팔것 없이 여기서 한번에 업체 비교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방문대출 급전대출 등 키워드에 따라 비교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더 많은 대출정보 보러가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