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당포대출이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분들이 많은 것 같아 설명을 드리려고 하는데요, 전당포에 물건을 맡기고 해당 물건에 대한 값을 받아오듯이 채권자가 물건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것인데요, 반대로 돈을 빌려주는 사람의 경우 그 기간동안 생기는 이자로 수익을 올리는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고객이 물건을 맡기면 이를 담보로 하여 해당 값어치만큼 돈을 빌려주는 곳이 전당포이며 사금융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전당포라고 말하면 악덕이나 불법업체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현재는 그렇지 않고 이율과 이자계산 방법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전보다는 안심하고 이용하고합니다.
요즘에는 기업형 전당포 집들도 많아졌는데요, 이는 개인이 개별적으로 운영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체계적인 내용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옛날에 금만 전문으로 취급하는 전당포가 생겨난것과 같이 안정적으로 돈을 빌려올 수 있고 체계적인 운영을 할 수 있기에 새로운 기업형 전당포가 생겨나면서 수요도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당포대출이란 무엇인지 알려드렸는데요, 그럼 여기서는 어떤 물건들을 담보로 설정할 수 있을까요? 업체에따라 다른데요, 취급품목에 대한 제한이 걸려있는 곳도 있고, 한가지 품목만 취급하는 경우도 있고, 제한이 따로 없는곳도 있는 등 정말 다양합니다.
대표적으로 귀금속과 디지털기기, 명품, 부동산, 자동차, 오토바이, 사업자담보 등이 있는데요, 만약 명품을 취급하는 곳이라면 감정 후 회사 내규에 따라 한도를 안내해주는 방식입니다. 보석과 같은 경우에는 실물을 봐야하기 때문에 대면이 필수적입니다.
디지컬 기기의 경우 대표적으로 스마트폰과 노트북, 그리고 카메라 등이 있는데요, 현재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모든 전자제품은 대부분 담보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삼성이나 애플 제품이 신제품에 비해 가격이 보존되는 편이라고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당포대출이란 어떤식으로 절차가 이루어질까요? 은행 및 다른 금융기관에 비해 쉽고 간편하게 과정을 밟아볼 수 있습니다. 물건을 맡길때 물품을 촬영하고 등록한 뒤 대출 신청하면 되는곳도 있고, 상담을 통해 진행되는 곳도 있습니다.
연장이 가능한곳도 존재하는데요, 해당 업체의 규정에 맞게 진행하시면 되고, 견적을 조정해 계약이 갱신되는 방식입니다. 만기가 되어 상환하게 될 때는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고 납부일 이후에 담보로 맡긴 물건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신용조회를 따로 하지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담보대출로 분류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조건이 까다로울것도 없습니다. 대출기록이 남지 않는곳도 있습니다. 대부분 담보 물건에 대한 감정가의 최대 80% 정도까지 대출한도가 나오고 기간은 업체마다 다릅니다.
전당포대출을 알아보시는분들을 위해 대출 직거래 플랫폼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대출브라더스라는 곳인데요, 전당포대출을 포함하여 주부대출, 연체자대출 등 다양한 테마로 상품을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
대출브라더스는 금융위에도 조회가 가능한 정식 등록 업체로 좀 더 믿음을 갖고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전국 대부분의 대부업체 확인이 가능하고 실시간 비교 및 대출 상담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니 제대로 활용한다면 원하는것에 가까운 솔루션을 얻어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마치며 : 오늘은 이렇게 전당포대출이란 무엇인지 또 어떤식으로 운영되는지와 더불어 대출 직거래 플랫폼 소개까지 간략하게 드렸는데요, 과도한 대출을 또다른 불행을 낳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생각하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바로가기 ▼
Коментар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