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착한 임대인 소상공인 2차대출 받으려면?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착한 임대인 소상공인 2차대출 소식을 가져왔는데요, 올해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소상공인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를 위해 자발적으로 임대료를 낮춰주는 이른바 착한 임대임에 대한 대출 지원 프로그램 소식입니다. 착한 임대인도 한시적으로 소상공인 대출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것인데요,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착한 임대인 소상공인 2차대출
착한 임대인 소상공인 2차대출

착한 임대인 소상공인 2차대출

지난 20일 금융권에 의하면 임대료를 낮춰준 비주거용 부동산임대업에 속하는 임대인에게 정부차원에서 내년 2021년도 6월까지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대상에 한시적으로 포함시키겠다고 합니다.


따라서 착한 임대인은 지난 18일부터 소상공인 2차대출 지원을 위래 신용보증기금의 정책보증을 신청할 수 있게되었는데요, 시중 은행에서 집행되는 실제 대출의 경우 내일 22일부터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증 취급제한 업종
보증 취급제한 업종

보증 취급제한 업종

부동산업의 경우 소상공인 정책자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었는데요, 신용보증기금은 부동산업을 비롯하여 일반유흥주점업과 무도유흥주점업, 그리고 성인용 게임장 등 도박.향락 등 불건전 업종, 사행성 투기조장업종 등을 보증 취급제한 업종으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이 장기화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피해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착한 임대인 운동 확산을 위해 착한 임대인 소상공인 2차대출을 통해 임대료 부담을 줄이는 등 간접적으로 지원을 하겠다는 취지라고 합니다.


금융단계 관계자에 따르면 소상공인에게 임대료를 낮춰주고 본인도 대출을 필요로하는 임대인에게 정책 우대 금리를 지원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2차대출이란?
소상공인 2차대출이란?

소상공인 2차대출이란?

해당 대출은 정부에서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에게 저금리로 유동 자금을 대출해주는 긴급대출 프로그램입니다.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해당 대출 상품의 한도는 최대 2천만원이며 금리는 최저 연 2% 중반대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대출 금액 중 95% 보증하는 방식이고 심사 업무는 은행에 위탁하여 신보 방문없이 은행에서 대출 및 보증을 진행합니다.


이는 지난 5월부터 시작되었으며, 12월 4일까지 약 3조 420억원이 집행되었습니다. 목표금액은 10조원으로 현재 약 30% 달성한 수준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대상

지원대상

지원대상으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또는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착한 임대인 인증을 받은 분들인데요 소진공 등은 지난 4월부터 착한 임대인 등에게 세액을 공제해주는 혜택을 지원하기 위해 확인서를 발급하고있는 중입니다.


금융당급에서는 보증심사를 진행할 때 일정 비율 이상 임대료를 낮춰준 내용이 증명되는 임대인도 지원대상에 포함시키는 방안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해내리대출
해내리대출

해내리대출

착한임대인으로 확인되면 착한 임대인 소상공인 2차대출 뿐만아니라 기업은행에서 진행하고 있는 특별지원 대출인 해내리 대출까지 받아볼 수 있는데요, 해당 상품은 상시 근로자 10인 미만의 소상공인 전용 대출입니다. 부동산 임대업은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않았었지만 이제는 지원이 가능해집니다.


추가지원 방안
추가지원 방안

추가지원 방안

또한, 코로나19의 3차 대유행 확산에 의해 소상공인이 받는 타격이 더욱 커질것으로 예상하고 지원책을 점검하고 있다고 금융당국은 전했습니다. 상황이 더욱 안좋아질 경우를 대비하여 소상공인 긴급대출 프로그램을 다시 검토하고 가능한 추가 지원 방안을 살펴보고 있다고 합니다.


자영업자를 위해서 경영컨설팅을 더욱 강화하고 비대면 컨성팅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착한 임대인 소상공인 2차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커뮤니티나 SNS를 보면 임대료를 낮춰주는 이른바 착한 임대인분들이 많이 보이는데 이에 대한 지원 대출이 나왔으니 필요하신분들은 꼭 참고하사기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고자 하는데요, 해당 플랫폼은 금융위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조회도 가능하며, 전국 대다수의 대출 업체가 속해있어 쉽고 빠르게 대출 업체를 찾아보고 또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일용직대출이나 프리랜서대출도 가능하니 방문하셔서 구경해보세요~!



더 많은 대출 알아보러가기 ▼



조회수 2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