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및 정보 공유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안녕하세요! 대출과 금융 이야기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및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하는데요,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에 속해있고, 전월세자금대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대출은 사업자와 직장인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0.08.14일 기준으로 최대 한도는 2.22억원, 최저금리는 연 1.84%입니다. 모바일 은행이라는 특징을 갖추고 있는만큼 해당 상품을 은행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카카오뱅크 대출
카카오뱅크 대출
카카오뱅크 대출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대출을 취급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전세대출로는 전월세 보증금대출, 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일반 사업자 및 직장인이 가능한 상품의 경우 보증금의 최대 80%, 2.22억원까지 가능하고 청년 상품의 경우에는 최대 90%, 7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상자
대상자
대상자

직장인의 경우에는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서 최소 1년 이상은 재직 증명이 가능해야하며, 사업자의 경우 사업 소득이 존재해야합니다. 그리고 본인이나 부부 합산 시 보유 주택이 1주택 이하일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1주택 보유 시 부부 합산 소득이 연 1억원을 넘거나 9억원을 초과라는 고가의 주택을 소유하고 있으면 대출을 받을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격
자격
자격

대출에 해당하는 자격은 청년 or 직장인,사업자 중에 어떤 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데요, 청년 상품의 경우 나이는 만 19세 ~ 34세이셔야하고,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기타소득자 또는 무소득자 가능, 본인 명의의 보유 주택이 없는자, 소득이 연 7천만원 이하인자입니다.


직장인의 경우 만 19세 이상부터 해당되고 1년이상 재직한 것이 증명되는 근로소득자 또는 사업소득자, 본인 명의로 보유하고 있는 주택이 1주택 이하인자, 1주택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연 소득은 1억원이 넘으면 안되고 해당 주택의 시세가 9억원이 넘으면 안됩니다.


이러한 자격요건 때문에 19세 ~ 34세에 속하면서 대출 금액이 7천만원 아래로 필요할 경우에는 금리도 낮고 상대적으로 자격 기준도 까다롭지 않은 청년 상품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상주택
대상주택
대상주택

수도권의 경우 임차보증금이 5억원 이하,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3억원 이하인 주택이 해당하며, 등기사항전부증명서 상에 주택으로 분류되는 건물입니다. 여기에는 아파트와 연립주택, 다세대 및 다가구주택, 단독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해당 대출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몇가지의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가 필요한데요,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와 주민등록등본 등입니다. 대부분은 모바일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본인인증을 할 때 자동으로 제출되기 때문에 번거롭게 은행을 방문해서 복잡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 공인인증서로 확인할 수 었는 서류의 경우에는 사진으로 촬영해 제출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혼일 경우라면 배우자의 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가 필요하고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주택인 경우라면 배우자 소득 확인을 위해서 서류를 제출해야합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참 쉬운데요, 그럼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의 어플을 실행하고 대출 카테고리에서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누릅니다. 그 다음 한도 확인을 클릭하고 대출 신청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은행이기 때문에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대출 실행이 가능하고 원하는 시간에 대출금 보내기 시스템도 있어서 바로 집주인에게 대출금을 송출할 수 있는 간편한 상품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서류 및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사를 준비하면서 자금이 부족한데 은행권에 도움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습니다. 금융위 등록 조회 시스템을 통해서도 조회가 가능한만큼 안전하게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내가원하는 부동산대출, 당일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전세대출 관련 참고하기 좋은 글▼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2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