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하나원큐 신용대출 조건 필독하세요!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찐망고 입니다. 비가 계속 내리는데 이제 슬슬 그쳐갈 기미가 보이는것 같아 기분 좋은 하루입니다! 이번주 주말을 마지막으로 다음주에는 더이상 비소식이 보이지 않아서 너무 반가운데요, 이 기분좋은 마음을 가득 담아서 오늘은 하나원큐 신용대출 조건 및 금리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시기가 어려워서 그런지 대출을 받고자하는 분들이 더욱 많아진거 같은데 급할때일수록 천천히, 그리고 신중하게 알아보고 후회없는 선택을 하셔야합니다^^




하나원큐 신용대출
하나원큐 신용대출
하나원큐 신용대출 조건

우선 해당 상품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부터 해드리자면 KEB 하나은행에서 내놓은 스마트폰 전용 대출 상품인데요, 지난 2019년 07월 29일에 첫 출시가 된 이후 많은 분들이 간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건이 까다롭지 않아 더욱 인기를 끌고 이쓴데요 누구나 로그인 없이도 한도 조회를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3분내에 끝나는 한도 조회를 통해 신청 가능 여부를 알 수 있는데요, 여기서 자격이 충족되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으면 그 때 가입을해도 되기 때문에 불필요한 가입을 하지 않아서 더욱 좋고, 3분 안으로 빠르게 조회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
대상자
하나원큐 신용대출 조건 - 대상자

해당 상품을 진행할 수 있는 대상자는 현 진장에서 6개월 이상 근무해 국민건강보험 직장인 가입되어 있고, 여기에 의해 건강보험료를 6개월 이상 정상적으로 납입한 사람, CB사 소득 정보에 따라 대출 한도가 산정되는 사람입니다.



이 두가지 기준을 충족해야하는데요, 재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직장인분들에게 해당되기 때문에 무직자분들은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나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과 같은 서류가 필요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말 간편합니다.


CB사 소득에 대한 부분은 신용평사 회사를 의미하는데요, 우리 나라의 경우에는 나이스 지키미와 KCB 올크레딧이 있습니다. 따라서 신용등급에 따라 한도가 정해진다는 것인데요, 자세한 기준을 내놓진 않았기 때문에 대출 가능성 여부는 신청을 해보지전까지는 아무도 모른답니다.



한도 및 기간, 상환방식
한도 및 기간, 상환방식
한도 및 기간, 상환방식

한도는 최저 50만원부터 10만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쉽고 간편하게 받을 수 있는 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최대 한도가 높은편입니다. (최대한도 2억 2천만원), 기간은 1년이고(조건 충족시 연장가능) 상환방식은 만기일시 상환방식으로 중도상환 해약금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나원큐 신용대출 금리
하나원큐 신용대출 금리
하나원큐 신용대출 조건 - 금리

금리는 2020.08.13일 기준으로 연 2.195 ~ 2,795%입니다.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니 만큼 저렴한 금리로 책정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더 인기가 많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금리인하요구권의 신청도 가능합니다.



하나원큐 신용대출 조건 충족하는 꿀팁
하나원큐 신용대출 조건 충족하는 꿀팁
하나원큐 신용대출 조건 충족하는 꿀팁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재직 6개월 이상 직장인분들이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부결의 가장 큰 사유는 직장인이 아닌분들입니다. 대출 한도를 산출할때 대부분 소득과 채무, 재산, 나이 등을 통합해 산정되기 때문에 한도가 나오지 않다면 이용도 불가능한것이죠.


그렇다면 방법이 없을까요? 아닙니다. 우선 300만원 이하로 신청을 해보는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300만원 이하 소액의 경우 상대방의 소득 재산이나 부채 상황을 파악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큰 금액에 비해 소액은 승인 가능성이 높습니다.




프리랜서, 일용직, 아르바이트생
프리랜서, 일용직, 아르바이트생

프리랜서나 일용직, 아르바이트생과 같은 분을은 신용정보 시스템에 소득이 자동으로 반영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의 소득 증빙 자료 및 공공요금, 통신요금 등의 납부 서류를 신용정보 회사에 제출하는 것도 신용점수에 대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가조회로 인해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는일은 없기 때문에 우선 앱 설치 후 한도부터 조회해보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른 방법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하나원큐 신용대출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무직자대출, 무방문대출 알아보시는분들중 은행권에서는 한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대출브라더스를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대출 직거래 플랫폼으로 다양한 테마별, 지역별 상품을 확인할 수 있고,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으니 본인에게 더욱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 받아보실 수 있답니다^^






조회수 5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