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한도 축소 시행일은 언제?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한도 축소에 대한 소식을 전달해드리려고하는데요, 시중 은행들이 대출을 잇따라 중단하고 있는데 여기에 하나은행에서 추가적으로 전문직에 대한 대출 한도를 낮추기로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자세한 내용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한도 축소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한도 축소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한도 축소

연말 시중은행들의 신용대출 제한이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하나은행에서 2021년 1월부터 전문직 신용대출에 대한 한도를 큰 폭으로 줄이겠다고 밝혔는데요, 여기에는 의사와 변호사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문직 대출 상품
전문직 대출 상품

전문직 대출 상품

대출한도가 줄어드는 대출 상품은 의사 고객 전용 닥터클럽대출과 변호사 고객 전용인 로이어클럽대출 상품 등 5개 전문직을 대상으로 한 상품들인데요, 직군별로 최대 1억 5천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던 기본 한도가 최대 5천만원으로 축소됩니다.


예비 전문의 & 예비 개업
예비 전문의 & 예비 개업

예비 전문의 & 예비 개업

그리고 인턴과 레지던트 등 예비 전문의에 대한 대출 역시 한도를 최대 5천만원 이내로 낮춰지게 되었으며, 원래는 개업이 예정되어 있는 의사에게도 대출을 해줬지만 앞으로는 개업 예정이 아닌 실제로 개업한 의사에게만 대출을 진행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마이너스통장

그리고 전문직을 대상으로 한 마이너스통장 대출 한도도 줄어든다는 소식인데요, 기존보다 5000만원 ~ 1억원 정도 축소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서 특정 전문직 직군의 대출 상품 한도가 현재에 비해 많게는 2억원까지 줄어들것이라고 합니다.


한도 산정 방식
한도 산정 방식

한도 산정 방식

하나은행에서는 내년 1월 6일부터 대출 상품에 대한 한도를 산정하는 방식까지 변경한다고 하는데요, 기존의 경우 매출액을 기반으로 대출 한도가 정해졌지만 이제는 가계대출은 연소득을 기반으로 한도를 정하는 것으로 방식이 바뀝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한도 축소 이슈에 관련하여 추후 별도의 공지가 있을때까지 계속해서 축소된 한도로 운영될 예정이며, 시행 기간이 따로 정해져있는 것은 아니라고 전했습니다.


하나은행 대출 상황
하나은행 대출 상황

하나은행 대출 상황

또한, 지난 10월 8일부터 하나은행의 신용대출 상품인 하나원큐신용대출의 한도를 최대 2억 2천만원에서 1억 5천만원으로 낮추고 우대금리도 0.1% 낮췄습니다.


이밖에도 지난 22일부터 혼합형 주택담보대출과 주택신보 전세자금 대출 등 일부 주택담보대출과 전세대출의 상품별 감면금리의 한도도 줄였으며, 지난 24일부터는 하나원큐신용대출 신규접수도 한시적으로 중단하였습니다.


대출 조이기
대출 조이기

대출 조이기

한편, 최근 금융당국이 가계 부채 증가세를 잡기 위해서 대출 조이기에 나섰는데요, 이 때문에 시중은행들이 신용대출에 대한 한도를 줄이거나 상품 판매를 중단하는 등의 상황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연말연시 은행의 대출 문턱을 넘기는 쉽지 않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나 기존에는 은행 대출 상품을 이용해 많게는 자신의 연봉보다 2배 이상의 대출 한도를 받아볼 수 있었던 전문 직종의 신용대출 한도도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타 은행
기타 은행

기타 은행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14일부터 전문직에 해당하는 직업군의 신용대출 한도를 일제히 줄이면서 최고 한도가 최대 1억원 가량 줄어들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한도 축소 소식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하나은행 전문직 대출한도 축소 이외에도 다양한 대출들의 중단 및 대출한도 등의 소식도 전해드렸습니다. 이러한 금융 이슈를 통해 현재의 상황을 파악하고 본인에게 맞는 더 나은 선택을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해드리겠습니다. 금융위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어 조회가 가능한만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금융 플랫폼으로 전국 대다수의 대출 업체를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고, 급전대출, 회생파산대출 등 다양한 상품별 카테고리 확인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세요!



더 많은 대출 정보 알아보러가기 ▼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