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조건 상세하게!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훨씬 간편해졌습니다. 아마 예전과 최근 모두 대출을 받아보신분들이라면 충분하게 공감하실 내용인거 같은데요, 종류도 엄청 많아졌고, 대출을 이용하기 위해 충족해야하는 조건도 많이 완화되었으며, 금리도 낮아졌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조건도 엄청 까다롭지는 않은데요, 대상자와 한도, 금리, 기간, 보증여부, 상환방법, 자격요건 등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대출은 연대 보증인까지 필요한 경우가 거의 드물며 재직중인 회사의 근속기간이나 신용도에 따라서 간편하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부동산을 담보로하는 부동산담보대출의 경우 다른 상품들에 비해 비교적 높은 한도를 받을 수 있고 신용도에 따라서 금리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아졌습니다.


대상자
대상자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조건 - 대상자

해당 대출 상품의 대상자는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모두 가능한데요, 아파트와 연립, 빌라, 주택, 상가, 토지 등의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해줍니다.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한도 및 금리

우선 대출 한도를 알아보면 대상에 따라 차이가 발생하는데요, 개인의 경우 최대 8억원까지 가능하고 개인사업자는 최대 50억원, 그리고 법인의 경우에는 최대 100억원까지 가능합니다. 아파트 개인 LTV 70%이내, 사업자 LTV 85%이내에서만 가능하니 이 점도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금리는 2021.01.19 기준으로 최저 연 5.08 % ~ 최고 연 9.22%입니다. 이는 유효담보가 범위 내 대출시 적용되는 내용이며, 12개월 기준으로 담보물건, 차주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이자는 매월 대출 약정일이나 응당일에 부과됩니다.


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 및 상환방법

기간 및 상환방법

해당 상품의 대출 기간은 5년 이내이며 만기일시상환 및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란 약정 기간동안에는 매달 이자만 내고 만기일에 맞게 대출 원금을 한 번에 납입하는 것입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란 약정 기간 동안에 원금과 이자 모두 균일하게 매달마다 납부하는 것을 말합니다.


보증여부
보증여부

보증여부

개인과 개인사업자의 경우 없음이지만 개인사업자 중 사업자등록증상 공동대표가 존재할 때 대출조건 심사상에 필요할 경우 공동대표 보증이 필요합니다.


법인의 경우 최대주주, 지분 30% 이상 대주주, 대표이사 등 중에서 대출조건 심사상 필요할 경우 보증이 필요합니다.


준비서류
준비서류

준비서류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조건 중 준비해야할 서류는 공통적으로 신분증, 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해당물건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초본, 신분증사본, 등기권리증이 필요합니다.


개인의 경우 추가로 필요한 서류는 재직증명서와 원천징수영수증, 급여통장사본, 연근 수급권자확인서 등이며, 사업자의 경우 추가 필요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원, 사업장임대계약서사본, 소득금액증명원, 부가세신고내역입니다.


인지세
인지세

인지세

대출 금액에 따라서 인지세가 발생하는 상품인데요, 5천만원 이하일 경우 별도의 발생 비용이 없으며,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일 경우 인지세 7만원, 이중 고객 부담은 35,000원입니다.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일 경우 인지세 15만원이 발생하며, 고객 부다은 75,000원입니다. 10억원 초과 시 인지세는 35만원이고 이 중 고객이 부담하는 금액은 17만 5천원입니다. 고객부담을 제외한 나머지는 은행에서 부담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KB저축은행 부동산담보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해당 상품의 경우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이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대출계약체결 당시와 비교해봤을 때 신용상태가 현저하게 개선되어 있어야하는데요, 증빙자료를 금융기관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금융위에도 정식등록되어 있는 믿을 수 있는 업체이고, 실시간 대출 상담은 물론 직장인대출, 무직자대출 등 나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골라서 비교해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러가기 ▼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