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P2P대출이란? 종류와 금리까지!


P2P대출이란
P2P대출이란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P2P대출이란 무엇인가, 또 종류와 금리는 어떻게 되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대출에 대한 관심도가 전체적으로 높아졌는데요, 따라서 여러 종류의 대출도 이슈가 되고 있어요. 그중에 조금 생소한 P2P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2P대출이란
P2P대출이란

P2P대출

금전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혹은 다양한 이유로 인해 대출을 받아야하는 상황에서 1금융권이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충족하지 못할때 대출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일대 차선택으로 2금융권 등을 알아보는데요, P2P대출의 경우 1금융권 대출 거부에 대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P2P대출이란?
P2P대출이란?

P2P대출이란?

P2P대출이란 신금융서비스의 일종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기존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금융 공급자와 수요자를 직접적으로 플랫폼 상 연결을 도와주는데요, 차입자가 본인의 금융 정보를 플랫폼에 올려두면 투자자들이 이를 평가하여 투자 결정을 내리는 직접 금융의 일종입니다.


금융 절차가 자동화되어 있고 온라인상으로 모든 업무가 처리되는 방식입니다. 수수료 또한 이러한 이유로 최소화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2000년대 중반부터 P2P 금융이 시작되었고, 2019년도 초에는 대출 취급액이 3조 2천 800억원으로 2016년도에 비해 21배로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이렇듯 계속해서 사용 빈도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P2P 대출 종류
P2P 대출 종류

P2P 대출 종류

대부분 P2P 플랫폼은 신용 및 담보대출을 모두 취급하는데요, 신용대출의 경우에는 시중 은행에 비해 조건이 까다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담보대출은 대출 한도가 담보 인정 비율의 최대 90%까지 책정될 수 있는데요, 이는 최대 50%까지만 책정되는 1금융권에 비해 더 높은 한도를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P2P 대출 금리
P2P 대출 금리

P2P 대출 금리

P2P대출의 금리는 평균적으로 최저 연 5.30% 정도인데요. 시중 은행에 비해서 저렴한 금리는 아니지만 1금융권 대출이 어려운 소비자들에게는 합리적인 금리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보다는 현저히 낮은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담보대출의 경우 평균금리가 최저 연 6.60%인데요, 금리는 높게 설정되어 있지만 높은 한도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는 훌륭한 차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금융권의 담보대출 기간은 최대 30년 가량으로 매우 길게 잡을 수 있지만 P2P 담보대출의 경우 최대가 3년 정도이기 때문에 단기적인 자금 조달 경우에 더욱 유용합니다.



P2P대출 주의사항
P2P대출 주의사항

P2P대출 주의사항

P2P대출이란 1금융권에서 요구하는 조건을 충족하기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차선택이 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1금융권 조건을 충족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굳이 더 높은 금리의 P2P대출을 이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그리고 일반 대출과는 다르게 대부분의 P2P 대출은 한명의 투자자나 기관에서 대출 금액의 전부를 빌리는 것이 아니라 다수의 대여자에게 금액을 조달바는 것이기 때문에 차입자의 금융 정보 등에 따라 대출 실행이 완료되기까지 긴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P2P대출이란 무엇인가 또 종류와 금리는 어떻게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P2P에 대한 궁금증이 해결되었다면 좋겠네요^^ 정리해보자면 신금융 서비스의 일종으로 신용대출의 경우 까다롭지 않은 조건과 담보대출의 경우 높은 한도를 받아볼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드려볼까하는데요, 나에게 맞는 대출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보고싶으신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온라인 대출 직거래 플랫폼으로 전국 대다수의 업체가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저기 발품팔지 않고 한곳에서 비교가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무직자대출 , 무방문대출 등 다양한 상품별 조회도 가능하고, 지역별 조회도 가능해서 더 빨리 원하는 조건을 갖춘 업체를 찾아볼 수 있답니다!


게다가 금융위에도 정식 등록되어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안전 거래가 가능하답니다.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으니 많은 참고 부탁드려요^^!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