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bi저축은행 바빌론 대출종류 체크하기!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sbi저축은행 바빌론 대출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바빌론은 일종의 신용대출로 분류되는 상품인데요, 우선 신용대출이라는 것은 개인의 소득 부채상환능력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있답니다. 만약 직장인이라면 신용대출을 실행하기 좋은 대상자에 속합니다.


대부분 신용대출을 알아보는 이유는 가계자금이나 목돈 마련, 급전 필요의 경우가 많은데요, 우선적으로는 1금융권의 상품을 먼저 알아봅니다. 하지만 승인이 거절당했을 경우에는 조건이 좀 나빠도 2금융권에 속하는 저축은행이나 캐피탈을 알아볼 수 밖에 없는데요, sbi저축은행 바빌론 대출종류는 신용대출에 특화되어 있어 참고해볼만합니다.



중금리대출
중금리대출

sbi저축은행 바빌론 대출종류 - 중금리

첫번째로 알아볼 상품은 중금리(라이트) 상품인데요, 만 23세 ~ 60세 내국인 직장인이 기본 대상자이며, 한도는 최소 100만원 ~ 최대 1억원까지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 5.9% ~ 17.0%로 고객의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등 적용이 이루어집니다.


연체될 경우 연체금리는 약정금리에 +3%가 적용되고 최대 20%까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상환이 이루어지는데요, 대출받은 액수에 따라서 상환 기간은 다르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대출 수수료도 있는데요, 취급 수수료와 만기연장 수수료의 경우 면제지만 중도상환수수료는 10%가 발생되고, 원리금균등상환방식으로 2년이내 상환할때 발생되는 것입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

필요서류

중금리 대출을 받아보기 위해서는 신분증사본과 재직확인서류 1부, 소득확인서류 1부가 기본적으로 필요한 서류인데요, 재직확인서류는 국민연금 가입증명서와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하고, 소득확인서류의 경우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가 필요하답니다. 경우에 따라 필요서류가 더 요구되기도 합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직장인 신용대출

sbi저축은행 바빌론 대출종류 - 직장인 신용대출

이어서 알려드리는 상품은 직장인 신용대출입니다. 만 20세 이상의 내국인, 직장인이어야 대출 신청이 가능하며, 한도는 최소 100만원 ~ 최대 5,000만원입니다. 무보증 신용대출로 속하고 금리는 15.9% ~ 23.5% 개인 신용도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수수료는 취급수수료와 만기연장수수료는 없으며 중도상환수수료가 존재하는데 2년안에 상환했을때 2%가 적용되고 5,000만원이 초과되지 않아 인지세는 없습니다. 필요서류는 위 중금리 대출과 동일합니다.



스피드론
스피드론

sbi저축은행 바빌론 대출종류 - 스피드론

마지막은 스피드론인데요, 소액으로 대출이 필요한 만 20세이상의 내국인 개인이 대상자이며, 한도는 소액 상품이니만큼 최저 100만원 ~ 최대 500만원까지입니다. 간편하게 대출을 실행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상품입니다.


금리 및 상환방식
금리 및 상환방식

금리 및 상환방식

금리는 18.8% ~ 23.4%이며, 이 역시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의 경우 금액별로 다른데요, 350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12개월, 24개월이고 400만원일때는 12개월, 24개월, 36개월 적용할 수 있습니다.


취급수수료와 만기연장 수수료는 없으며, 2년 이내 중도 상환할시에는 2%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필요 서류의 경우에는 신분증 사본이 기본이며 대출 심사에 따라서 추가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바빌론 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바빌론 특성상 보증이 필요하지 않고 직접 영업점을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없이 인터넷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이밖에도 SBI 저축은행을 통해서 주부대출, 대환대출 등 여러 대출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간략하게 드려보겠습니다. 금융위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곳으로 보다 안전한 대출 직거래가 가능한 곳인데요, 연체자대출, 사업자대출 등 다양한 상품별 목록이 있어 현재 나에게 가장 적합한 대출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실행까지 가능하답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러가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