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급여통장 활용법 똑똑하게 관리하세요!


급여통장 활용법
급여통장 활용법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급여통장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월급 등 급여를 나눠서 관리하면 금리나 기타 금융 혜택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사실 다들 아시나요? 은행이나 저축 은행에서는 급여 이체건에 따라서 우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급여통장 활용법만 잘 알아두어도 예금 이자 등 더 많은 혜택을 챙길 수 있고, 대출 이자는 더 줄일 수 있습니다.


급여 우대조건 충족
급여 우대조건 충족

급여 우대조건 충족

대부분의 시중은행과 저축은행헤서는 월급여, 급여, 상여 등 항목 코드를 통해 통장에 입금되는 급여를 이체 우대 조건을 채운것으로 인정해주는데요, 일부의 경우 정해놓은 일정 금액을 넘어서야만 인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금액은 그리 높지 않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급여 이체에 대한 우대조건으로는 대출 금리를 인하해준다거나, 예금 및 적금 상품의 금리를 인상해주는 것이 대표적인 조건인데요, 이용하려고하는 대출 상품을 살펴보고 우대 항목에 급여 이체 조건이 있다면 급여를 나누어서라도 해당 은행이나 저축은행 계좌를 통해 급여 이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여통장 활용법
급여통장 활용법

급여통장 활용법

정기 예금이나 적금 상품의 우대 조건을 살펴보면 대부분 급여 이체 조건으로 우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당 은행에 대한 예금과 적금 상품을 가입하고 자유이불금 계좌를 통해 달마다 급여 이체를 명목으로 입금하면 우대 조건을 충족하게 되는 것이죠.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현재 판매중인 상품으로 예를 들어보면 대표적으로 웰컴저축은행이 있습니다.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이라는 상품인데요, 월 100만원 이상 급여 이체의 실적이 발생하는 경우에 0.5%p의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SBI 저축은행
SBI 저축은행

SBI 저축은행

두번째는 SBI 저축은행에서 직장인 정기적금 상품을 통해 급여 이체 실적에 따라서 0.1%p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케이뱅크

케이뱅크

인터넷 전문 은행인 케이뱅크의 경우 주거래우대 정기예금과 주거래우대 자유적금. 이렇게 두가지의 상품을 통해 월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 실적에 따라 0.3%p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확인
우대금리 확인

우대금리 확인

금융권 관계자에 따르면 급여 이체처럼 사용에 따라 대출 상품의 금리를 낮춰주는 우대금리 제공 혜택이 생각보다 많다며, 주택담보대출 등 큰 금액의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단 0.1% 포인트 수준만 금리가 떨어져도 이자로 나가는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만큼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습니다.


대문에 직장인이라면 급여통장 활용법 - 급여 이체에 따른 금리 우대 혜택이 있는지부터 살펴보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당부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급여통장 활용법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정리해보았는데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어차피 받는 월급이라면 내 금융 활동에 작은 이득이라도 되면 환영인것이니 대출을 알아보는 직장인분들은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우대금리 조건에 급여이체 항목이 있다면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 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드리려고 하는데요, 나에게 맞는 대출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전국 대다수의 업체를 한곳에 모아뒀기 때문에 비교하기도 수월합니다. 다른 곳을 직접 발품팔지 않아도 되니 시간 절약에도 효율적인데요, 신불자대출, 자동차대출 등 다양한 상품별 대출로 나에게 필요한 상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출이 필요하다면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러가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