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마이너스통장 종류 및 금리, 한도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종류 등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정식 명칭은 한도대출로 타 대출과 같이 통장으로 돈이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설정한 통장으로 한도가 부여되는 방식이라 입출금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정된 한도에 따라서 자유롭게 돈을 빌리고 갚을 수 있는데요, 한도안에서 차감되는 방식이라 마이너스통장이라 불리는 것입니다. 모아둔 돈 없이 급하게 목돈이 필요할 때 대부분 대출을 알아보시는데요, 마이너스통장은 특히 기간안에서 언제든 사용할 수 있고 사용한 금액에 이자가 붙기 때문에 비상용으로 갖고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

마이너스통장 대출

직장인분들은 매달 월급을 받아보는 일 외에는 특별한 소득 활동이 없기 때문에 이직하기전이나 퇴직 전 신용이 좋을때 미리 만들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활용도가 높다는것이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인데요, 한도 안에서 수시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고 이체도 가능합니다. 자동이체도 역시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아놓고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대출 이력에 남고 가산금리가 추가될 수 있다는 점은 유의해두셔야합니다. 그럼 마이너스통장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고, 금리 및 한도 등 조건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드릴게요.


마이너스통장 종류 -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종류 -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종류 - 직장인

오늘은 여러 한도대출 조건 중 직장인분들이 더 유리하게 받아볼 수 있는 종류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무직자분들에 비해 높은 한도를 받을 수 있고, 1금융권 상품을 이용하시려면 우선 급여 통장이 개설된 은행이나 주거래은행에 대한 상품부터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씨티은행
씨티은행

씨티은행

씨티은행에서 취급하는 직장인 신용대출은 일반적인 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대출 이렇게 두가지로 받아볼 수 있는데요, 조건은 직장가입자 6개월 이상입니다. 단 나이가 만 25세 미만이라면 1년 이상이어야합니다.


한도는 마이너스통장 기준 최대 7천만원이며 최대 1년동안 이용할 수 있고 금리는 최저 연 4.11%입니다. 대출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과 재직증명서, 소득증빙 서류 등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에서도 마이너스통장 종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주거래 직장인 대출입니다. 급여소득자를 위한 대표 신용대출 상품으로 조건에 충족하면 비교적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고 무방문 형태로도 가입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조건으로는 동일 사업장에 1년 이상 다니고 있어야하며, 연 소득은 3천만원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주거래 요건을 충족한다면 연소득 2천만원 이상도 가능합니다. 주거래 요건으로는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 통신비나 공과금 등 총 3건 이상 혹은 아파트 관리비 자동이체, 우리카드 정상결제입니다.


한도는 최대 5천만원이며,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치대 1년입니다. 일반 대출로 진행한다면 한도 최대 2억원, 최장 5년가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마이너스 통장 기준 최저 연 2.99%입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은행

다음은 쏠편한 직장인대출인데요, 동일 사업장에 1년이상 재직 상태 및 연 소득 2200만원 이상이 되어야 대상자에 속합니다. 무방문 대출이 가능한 상품으로 신한은행 쏠 어플을 다운받아 신청하면 되는데요, 대출 심사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어 여유를 갖고 신청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고 기간은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진행되며, 금리는 최저 연 3.55%이고 마이너스대출의 경우 매일 금리가 바뀝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에도 마이너스통장 종류가 존재하는데요, 상품명은 직장인 마이너스통장 대출로 최소 1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한도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현직장 1년이상 재직중, 연소득 3천만원 이상인자입니다.


어플을 통해 한도 및 금리를 조회 후 스마트폰 및 컴퓨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인증서만 있다면 별도의 서류 필요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1년이고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3.157% ~ 5.134% 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종류 중 직장인 분들에게 추천하는 상품들에 대한 소개를 드려보았는데요, 가입한 뒤에도 하도 상승이나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해드리겠습니다. 당일대출, 소액대출 모두 가능하고 내가 원하는 상품만 골라 비교해볼 수 있으며 실시간 대출 상담도 가능한 곳이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4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