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및 조건 꼼꼼하게!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8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및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사회생활을 막 시작하는분들은 경제적인 독립도 시작하셨을텐데요, 사회생활을 시작한지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 금전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긴다면 이처럼 막막하고 당황스러울 수 없습니다.


사회초년생
사회초년생

사회초년생

주변에 빌리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대출을 알아보니 사회초년생이라는 벽이 있어 원하는 좋은 조건으로는 대출받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그래고 은행별 사회초년생 대상 상품을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출을 이용하여 급한불을 끄는것이 완벽한 솔루션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한도나 금리, 상환방법 등 조건을 잘 확인한 다음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본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쏠편한 포켓론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쏠편한 포켓론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쏠편한 포켓론

신한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쏠편한 포켓론은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나온 전용 상품은 아니지만 연간 벌어들이는 소득이 낮거나 신용점수가 산정되지 않은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대상자를 보면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 개인 (내국인)으로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부터 최대 500만원까지 가능한데요,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이용할 수 없고, 대출 기간은 만기일시상환시 1년, 원금균등분할상환시 1년 또는 2년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기본금리 5.22%, 우대금리 2.29%로 최저 연 2.92%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대 조건으로는 거래실적이 있는데요, 급여이체와 신한카드 사용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신세대플러스론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신세대플러스론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신세대플러스론

우리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우리 신세대플러스론은 근로소득이 있는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대상자 조건으로는 연소득 2500마원 이상인 직장인, 단 개인신용평점 기준 당행 CB 6구간 이라 고객은 불가능합니다.


재직기간에 대한 규정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위 조건만 만족한다면 이용이 가능한데요, 연소득의 최대 150%까지 한도를 받아볼 수 있으며, 우리은행 내부 등급도 반영하여 결정되고 한도 대출의 경우 최대 5천만원까지만 가능합니다.


금리는 최저 연 2.77%이며, 기간은 만기일시 상환 시 1년, 분할상환 시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필요 서류는 재직증명서와 소득증빙자료, 신분증 등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첫급여 신용대출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첫급여 신용대출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첫급여 신용대출

마찬가지로 우리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우리 첫급여 신용대출은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상품으로 재직기간 1개월 이상이면 최소 소득조건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비대면 신청도 가능하긴하지만 추가 조건이 필요한데요, 재직 3개월 이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스크래핑을 통한 재직 및 소득확인이 가능해야합니다.


대출한도는 재직기간에 따라서 달라지는데요, 3개월 미만일 경우 1500만원, 12개월 미만일 경우 5000만원, 12개월 이상일 경우 최대 8000만원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금리는 기간별 고정금리 및 3개월 코리보 기준으로 책정되며, 우대 금리는 최대 연 0.3%까지 적용받을 수 있고,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한도대출, 원리금분할상환이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 시 필요서류는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 재직확인 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이 있습니다.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NH새내기직장인대출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NH새내기직장인대출

사회초년생 대출 종류 - NH새내기직장인대출

농협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새내기직장인 대출은 재직기간 1년 미만인 근로소득자로 건강보험직장가입자, 연소득 2천만원 이상, 은행이 정한 신용도 기준을 충족하는자일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만기일시상환시 1년이내, 할부상환시 거치기간없이 5년이내, 종합통장대출 시 1년이내입니다. 금리는 최저 연 2.52%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거래실적에 따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사회초년생분들을 위한 대출 상품을 알아보았는데요, 조건을 꼼꼼하게 살펴보고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찾아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게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무직자대출, 소액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한눈에 비교 및 확인할 수 있고, 여러 금융 상식도 얻을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3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