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새마을금고 대출 종류와 조건에 대해!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새마을금고 대출 종류와 조건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하는데요, 먼저 새마을금고는 일반 은행과는 다르게 신용협동기구로 조합 중 하나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역 풀뿌리 금융이기에 도시 지역은 물론 비수도권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이 주로 이용합니다.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

1금융권은 아니기 때문에 계좌를 개설하고 돈을 넣어둬도 1금융 대출시 거래 실적에 반영이 어렵지만 1금융 거래실적이 적은 분들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주거래 은행이 새마을금고라면 더욱 유리한 조건으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새마을금고 대출 종류 - 주택담보대출

새마을금고에서 취급하는 주택담보대출 모기지론은 내집 마련을 위한 상품으로 기간이나 상환방법, 상환주기 등 한도 외에는 대부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상품으로 주택을 구입했거나 구입이 예정되어 있는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같은 경우에는 최대 4억원까지 가능하고 이용기간은 최소 10년부터 최장 20년까지 이용할 수 있고 거치기간은 최대 5년입니다. 금리는 최초 5년이나 10년 이내까지는 고정금리가 적용되고 나머지 기간에는 변동 금리가 적용됩니다.


일시상환이나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지는데요, 일시상환을 선택할 경우 한도 거래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신용대출
일반 신용대출

새마을금고 대출 종류 - 일반 신용대출

새마을금고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일반 신용대출은 개인신용평가 시스템에 의한 평가가 이루어진 후 CSS등급에 따라서 대출이 결정되는데요, 만 20세 이상 소득 증빙이 가능한 분이 신청 대상자입니다.


신용상의 특별한 사유가 없으면 되는데요,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연금수급자 등 소득만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4.39%이며 새마을금고 거래 실적이나 신용 등급을 통해 차등 적용되고 변동 금리로 적용됩니다.


이용할 수 있는 한도는 최대 5,000만원까지이며, 기간은 최장 5년까지 가능하고 상환은 만기일시 상환과 마이너스통장,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방식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지역별 대출
지역별 대출

지역별 대출

참고로 지역에 따라서는 신용도가 좋은분들을 대상으로 높은 한도를 제공하는 프라임시용대출과 기존에 대출 불가가 나왔더라도 재평가를 통해 한도를 제공받을 수 있는 유턴 대출 상품도 있답니다.


체크플러스
체크플러스

새마을금고 대출 종류 - 체크플러스

체크플러스대출도 신용대출의 한 종류인데요, 새마을금고의 체크카드를 갖고 있는 분들이 대상자이며, 조건은 연소득을 증빙할 수 있어야합니다. 체크카드 혜택과 대출을 동시에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39%이며,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이 이루어집니다. 기간 및 한도는 1년, 연장시 최장 5년, 최대 2000만원까지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 한도 안에서 수시로 대출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 마이너스대출
스피드 마이너스대출

새마을금고 대출 종류 - 스피드 마이너스대출

새마을금고에서는 재직여부와 관계없이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스피드 마이너스대출이 존재하는데요, 새마을금고를 통해 온라인보통, 온라인자립예탹금, 자신만만자유예탁금을 개설한분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삼성제휴카드, 현금카드, 청구서를 통해 수시 입출금이 가능하고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여유자금이 있을때마나다 상환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고 담보제공시에는 4억원까지 증액할 수 있습니다.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5년까지고 재직징명서나 사업자등록증 서류 제출이 가능하다면 더 나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39%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새마을금고에서 받아볼 수 있는 대출 종류와 한도, 금리, 기간 등 조건에 대한 내용도 알아보았는데요, 이 밖에 햇살론도 받아볼 수 있답니다. 저신용, 저소득으로 고금리 대출이 불가피한 분들이 대상으로 보다 낮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자영업자 또는 근로자가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게 해보겠습니다. 요즘 대출업체 찾으시는분들 많은데 많은 업체 중 어디를 골라야할지 고민이시라면?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프리랜서대출, 무방문대출 등 원하는 테마에 맞게 카테고리 설정하고 여러 대출 업체를 한눈에 비교해보시기 바랄게요^^


더 많은 대출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