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자동차담보대출 종류 및 조건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자동차담보대출 종류 및 조건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하는데요,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은 보통 차량을 구입하게될 때 많이들 이용하시는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혹은 내가 기존에 차고 있던 차를 그대로 타면서도 대출이 가능한데요, 본인 명의로된 차량만 보유하고 있다면 해당 차량을 담보로 설정하여 신용도에 상관없이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자동차담보대출

자동차담보대출 종류

자동차담보대출 종류를 알아볼 때 대부분은 캐피탈부터 떠올리게되는데요, 1금융권이나 저축은행에서도 받아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따라서 금리 및 조건 등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나에게 조금이라도 더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셔야합니다.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현대캐피탈

첫번째 자동차담보대출 종류로 소개해드릴 곳은 현대캐피탈인데요, 우선 대상자는 본인 명의의 차량을 3개월 이상 소유하고 있는 고객입니다. 한도는 최저 300 ~ 최대 5천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연 2.9 ~ 19.9%인데요, 최장 48개월간 이용할 수 있고, 매월 똑같은 금액을 상환하는 언리금 균등상환 방식입니다.


대출신청
대출신청

대출신청

현대캐피탈 자동차담보대출의 경우 앱으로 대출 신청할 시 1%의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요, 전화상담을 통해서도 충분히 신청할 수 있지만 인터넷을 이용하면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동명의의 차량은 대상자에서 제외되며, 출고 이후 13년 이내의 차량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취급수수료나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으며, 연체 이자율은 약정 이자율 + 최고 3%입니다.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두번째는 페퍼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오토담보 스탠다드론입니다. 대상자는 역시 본인 명의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직장인 또는 개인 사업자로 최소 3백만원 ~ 최대 7천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리 및 조건
금리 및 조건

금리 및 조건

금리는 최저 연 9.9% ~ 최대 연 23.9%이며, 친환경 자동차로 분류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전기자동차, 그리고 수소자동차 등을 소유했을 시 신용등급에 따라서 연 1.0% ~ 4.0%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3년 이내 최대 2%이며,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입니다. 상환방법은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고 제출 서류는 신분증과 재직확인서류, 소득확인서류 등이 필요합니다.


키움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K오토론은 본읜 명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개인차주가 대상자이며 법인소유차량은 불가능합니다. 최저 300 ~ 최대 5천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고 기간은 최대 60개월입니다. 금리는 연 9.5 ~ 18.9%이며 신차 및 중고차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기한전 상환시 대출 금액의 2%입니다.


상상인 저축은행
상상인 저축은행

상상인 저축은행

다음은 상상인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오토론인데요, 타던 차 그대로 자동차 담보대출이 특징이며 만 19세 이상, 차량을 소유한 고객이 대상자로 공동명의의 차량도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100만원 ~ 5천만원이고 금리는 연 15.03% ~ 19.9%입니다. 대출 기간은 최장 60개월까지입니다.


오케이엔캐시
오케이엔캐시

오케이엔캐시

다음은 까다로운 조건 없는 오케이엔캐시 자동차담보대출 상품인데요, 본인명의 또는 공동명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 만 20세 이상 고객이 대상이며, 최저 200만원 ~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 금리는 월 0.6 ~ 2% 이내이며, 연 24로 고객 신용등급별 차등 적용이 이루어집니다. 대출 수수료의 경우 이자 외 추가적인 비용은 없으며, 대출 기간은 12개월 ~ 60개월까지입니다. 상환방법은 자유상환, 원리금균등분할, 1년거치원리금균등분할 방식이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담보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캐피탈과 저축은행, 시중은행 등 여러 곳에서 취급하고 있으니 한도와 금리 등 조건을 꼼꼼하게 따져본 후 상환까지 생각하여 현명한 대출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를 통해서도 자동차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이 밖에 다양한 신용대출 등 많은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업체에서 제시하는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이역시 나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비교 후 선택해보시기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1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