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 공유!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대환대출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그중에서도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자합니다. 무보증으로 저금리 서민대출이 가능한 상품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함께 확인해봐요^^


대환대출이란?
대환대출이란?

대환대출이란?

대환대출은 기존에 받아둔 대출을 더 나은 조건의 대출로 갈아타는걸 의미하는데요, 금리를 낮출 수 있다거나, 기간을 늘릴 수 있다거나, 한도를 높게 받을 수 있는 등 본인에게 필요한 조건에 따라 갈아타는 것입니다;


일부 저축은행 등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셨던 분들이 신용등급이 좋아지거나 소득이 오름에 따라서 1금융권의 저금리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도 대환대출의 좋은 예입니다.


고금리의 채무를 보유하고 있는데 신용도나 소득면에서 시중 은행의 대출 상품으로 갈아타기가 어려운 분들은 금융적으로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처럼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시는분들이라면 저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를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조건이 있다면 곧장 갈아타시는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말그대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을 의미하는데요, 좀 더 상세하게 설명드리자면 소득이 낮거나 신용도가 좋지 않아 금융권에서는 대출을 받을 수 없거나 고금리 대출만 받을 수 있는 상태에 놓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미소금융, 햇살론, 사잇돌, 바꿔드림론 등의 상품이 있으며, 신용등급이 낮은 6~10등급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 바꿔드림론은 없어졌지만 햇살론은 정상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 근로자
햇살론 - 근로자

햇살론 - 근로자

근로자가 신청할 수 있는 햇살론부터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로중이여야지만 대상자에 속하며 추가 요건으로는 신청일 기준으로 3개월 이전에 받은 대출이 연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 중이여야합니다.


대출한도는 3천만원까지 가능한데요, 동일한 종류의 대환대출 이용자가 아니라면 신용도와 관계없이 3천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고, 금리는 연 10.5% 이내입니다. 대출 기간은 5년이내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 상환입니다.


햇살론 - 사업자
햇살론 - 사업자

햇살론 - 사업자

사업자 햇살론 대출은 햇살론 지원대상에 해당되는 자영업자와 농림어업인이 대상자인데요, 소득대비 채무 상환액 비율이 40%를 초과하지 않아야합니다. 조건을 모두 충족한다면 지역신용보증중앙회의 보증을 통해 최대 3천만원의 한도를 받아볼 수 있고, 금리는 연 10.3% 이내입니다. 신청은 상호금융조합 및 저축은행을 이용하면 됩니다.


햇살론 - 대학생/청년
햇살론 - 대학생/청년

햇살론 - 대학생/청년

지원 대상자는 신청일을 기준으로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이나 휴학중인 자, 학점 은행제 학습자로서 만 29세 이하, 군필자의 경우 31세 이하,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 신청일 기준 학점은행제 수강중이며 12학점 이상 학점 인정을 받은 자입니다.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이 지난 연이율 1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어야하며, 최대 1200만원을 받아볼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연 4.5% ~ 5.4%입니다.


햇살론 - 햇살론17
햇살론 - 햇살론17

햇살론 - 햇살론17

햇살론 17은 시중은행을 통해 신청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중 하나인데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고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 또는 3천 500만원 이하일 경우 대상자에 속합니다.


무직자나 무소득자, 연체자, 과다 채무자, 보증심사 부적격자는 대출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일반 보증시 700만원이 최대 한도이고 연 17.9%의 금리로 적요받게되며, 특례보증의 경우 14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오고 금리는 연 17.9%입니다.


사잇돌 2
사잇돌 2

사잇돌 2

근로자 사업자, 연금소득자도 신청할 수 있고 중복 소득도 인정되는데요, 기존 고금리 대출을 중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중 한 상품입니다.


한도는 최대 2천만원 범위내에서 적용되며, 보증기간이내 최대 60개월동안 이용할 수 잇고, 매월 원금균등분할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집니다. 금리는 취급하는 곳에 따라서 달라지니 신청 전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및 조건까지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고금리 대출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다면 나에게 맞는 대환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해드리려고하는데요, 금융위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금융 플랫폼으로 신불자대출, 무직자대출 등 대출이 어려운분들도 까다로운 조건없이 이용하실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4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