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택자금 전세대출 종류 및 조건알고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주택자금 전세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리면서 조건까지 간단하게 설명드리려고 하는데요, 전세나 매매 등 집 계약을 위한 대출이 처음이시라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내집마련은 누구나의 꿈이 아닐까하는데요, 하지만 열심히 일해서 벌어들이는 수익으로는 집을 구매하기가 사실상 어렵습니다. 따라서 집을 구할때는 큰 돈이 들어가는만큼 부동산대출을 알아보는 등 다른 방법을 찾곤 합니다.


주택자금 전세대출 종류
주택자금 전세대출 종류

주택자금 전세대출 종류

주택자금 전세대출 종류도 다양하고 조건도 모두 다르기 때문에 알아둬야할 내용이 많은데요, 우선 은행에 방문하는것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어느정도 해당 내용에 대해서 파악한 후 상담받는것과 아무것도 모르는 백지 상태에서 상담받는것은 큰 차이가 있습니다. 집 계약이 처음이신 분들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버팀목, 디딤돌, 보금자리론 등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버팀목 전세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버팀목 전세대출

우선 전세를 알아보는분들을 위한 상품부터 알아볼게요. 첫번째로 설명드리는 상품은 버팀목 전세대출로 대출을 신청하는 본인과 배우자의 총 합산 소득이 5천만원 이하, 순다삭 2.88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여야 대상자에 속하게됩니다.


비혼일 경우 약 25평이하, 임차보증금 7천만원 이하의 집이 대출 받을 수 있는 집에 속하며, 기혼이거나 결혼을 할 예정이라면 일반가구는 약 25평 이하, 수도권 3억이하, 수도권 외 2억이하이며, 2자녀 이상 가구는 약 25평 이하, 수도권 4억이하, 수도권 외 3억 이하입니다.


버팀목 전세대출의 한도는 전세자금의 70~80% 내에서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나오는데요,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2년이고 최장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주택도시기금 수탁 은행인 우리은행과 국민은행, IBK기업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을 통해서 가능하고 각 은행의 콜센터나 지점에서 대출 심사에 대한 상담도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혼부부 전세대출

신혼부부이고 수도권 안에서 25평 이하의 집을 알아보고 있다면 추천드리고 싶은 대출인데요, 혼인기간 7년이내 또는 3개월 안에 결혼이 예정되어 있는 신혼부부가 신청 대상이며, 부부 합산 총 소득이 6천만원 이하, 순자산 2.88억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여야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집은 우선 집 크기와 전세 가격에 대한 상한선이 존재하는데요, 신혼부부를 포함한 일반가구는 약 25평 이하, 수도권 3억이하, 수도권외 2억이하, 2자녀이상 가구의 경우 약 25평이하, 수도권 4억원이하, 수도권 외 3억원이하입니다.


한도는 전세 자금의 80% 안에서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으며, 2년동안 이용이 가능하지만 연장을 통해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주택도시기금 수탁 은행에 속하는 국민, 우리, 농협, 기업, 신한은행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전세자금대출
기타 전세자금대출

기타 전세자금대출

주택자금 전세대출 종류 중 버팀목이나 신혼부부 대출 조건에 맞지 않은 분들에게 일반 금융권 전세자금대출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신청 대상자는 각 금융기관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지만 일단 주택도시기금을 활용한 버팀목 등과 다르게 신청 대상 기준이 한정적이지 않습니다.


아파트나 단독주택, 연립과 다세대, 오피스텔 등 실제 주거 목적으로 이용되는 대부분의 주택을 대출받을 수 있는데요, 한국주택금융공사와 같은 기관에서 전세대출을 위한 보증서를 발급해주면 기관마다 보증 가능한 한도와 대출 가능한 한도가 다르게 나옵니다.



금리비교

때문에 기금 수탁 업무를 처리하는 은행에 문의하여 여러곳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금리역시 기간마다 달라지는데요,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에서 전세대출금리안내 주별을 검색하면 주별이나 월별 금리를 대략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주택자금 전세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전세에 대한 내용이었고, 다음에는 이 포스팅에 이어서 매매를 위한 대출을 알아보시는분들에게 드릴 수 있는 정보를 갖고 오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함께 드리겠습니다. 나에게 적합한 대출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당일대출, 저신용자대출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원하는 대출만 찾아볼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더 많은 대출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30회댓글 0개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