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중소벤처기업부는 21.01.25일부터 집합금지 명령을 받은 업종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1,000만원의 임차료 대출을 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 등으로 인해 제대로 된 영업을 할 수 없어 피해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신설된 맞춤형 대출인데요, 대상자는 2020.11.24일 이후 집합 금지 명령이 떨어진 업종을 영위하는 임차 소상공인이며, 업체당 천만원씩 1.9%의 고정금리로 지원됩니다.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최대 5년이며 이중 2년은 거치기간이고 그 후 3년간 분할상환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규모는 총 1조원 규모로 예정되어 있고, 10만개의 업체가 지원받을 수 있는 규모입니다.


지원 대상 조건
지원 대상 조건

지원 대상 조건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조건 중 대상이 되는 집합금지 업종으로는 전국 유흥시설 5종이 포함되는데 여기에는 유흠주점과 단란주점, 감성주점, 헌팅포차, 콜라텍이 있습니다. 그리고 수도권의 노래 연습장과 실내 체육시설, 실내스탠딩 공영장, 직접판매홍보관, 학원, 홀덤펍이 있습니다.


연말연시 특별 방역을 통해서 실외 겨울스포츠시설로 분류되는 스키장과 빙상장, 눈썰매장과 부대업체 (시설 내 음식점, 편의점, 용품점, 인근 스키대여점 등), 파티롬, 밀폐형 야외스크린 골프장 등이 있습니다.


지원 대상 제외
지원 대상 제외

지원 대상 제외

이러한 업종에 종사하면서 대출 신청일을 기준으로 타인의 건물을 임차해 영업중인 소상공인이어야 대상에 속할 수 있으며, 본인 건물에서 영업을 진행하는 중이거나 무상임차 소상공인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세금 체납이나 금융기관에서 이용한 대출에 대한 연체 기록이나 휴업, 폐업, 지난해 1월1일부터 신청일 전날까지 매출이 아예 없는 업체 등도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신청방법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조건을 갖춘 대상자를 바탕으로 중기부에서 지난 25일부터 온라인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개인 사업자의 경우 신한은행 어플을 통해, 법인사업자의 경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조건을 갖춘 대상자가 준비해야하는 서류로는 버팀목자금 지원 대상명단 포함 소상공인일 경우 개인사업자는 임대차계약서, 법인사업자는 실명확인증표,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 임대차계약서입니다.


버팀목자금 지원대상 명단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소상공인의 경우에는 25일부터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청에서 발급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 행정명령 이행확인서가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개인사업자
개인사업자

개인사업자

개인사업자의 경우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신한쏠 어플을 다운받은 후 별도로 회원가입을 하셔야하는데요, 신한은행 계좌를 따로 만들어야하는 것은 아니며 이용중인 타행 계좌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신청 후 대출 약정이 된 개이나업자의 임차.자가 여부 등을 확인한 후 대출금이 들어오며, 이 과정까지 약 4~6일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어플 및 소진공 누리집
어플 및 소진공 누리집

어플 및 소진공 누리집

신한은행 어플과 소진공 누리집을 통해서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중소기업통합콜센터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전담콜센터를 통해 상담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온라인을 통한 사용이 어려운 소상공인의 경우 신한은행 영업점 직원이나 소진공 지역센터 등의 도움을 받아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대출 조건과 신청방법, 그리고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집합금지로 인해 본 피해에 비해 천만원이 큰 돈은 아니지만 저리대출을 통해 조금이나 소상공인분들이 힘을 내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함께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으로 내가 원하는 대출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직장인대출, 무직자대출과 같이 현재 본인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의 카테고리를 따로 확인할 수 있어 시간낭비 없이 대출 비교를 한눈에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3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