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카드 전월실적 계산방법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금융 상식을 준비해봤는데요, 바로 카드 전월실적 계산 방법 및 주의사항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는분들 중 전월실적이 무엇인지, 혹은 어떤식으로 적용되고 계산은 어떤 방식으로 해야하는지 모르는분들이 많아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카드 전월실적 계산과 주의사항에 대해 확실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월실적이란?
전월실적이란?

전월실적이란?

해당 카드사에서 인정하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으로 내가 지난달 해당카드로 사용한 총 금액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카드 혜택을 받아보기 위해서 채워야하는 최소 금액을 의미합니다.


전월실적에 대한 조건이 없는 카드를 제외하고는 카드사에서 정해둔 일정한 금액을 전월실적으로 충족시켜야지만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청구금액이란?
청구금액이란?

청구금액이란?

카드 고지서를 받아보면 청구 금액이라고 있을텐데요, 이는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사용된 금액을 바탕으로 청구된 금액을 뜻합니다. 이용대금명세서를 통해서 확인해볼 수 있고, 청구 할인을 통해서 할인된 금액이 빠져나가기도 합니다.


전월실적 적용기간은?
전월실적 적용기간은?

전월실적 적용기간은?

보통 전월 1월에서 말일까지 중 승인된 금액을 바탕으로 전월 실적이 채워지는데요, 일부 카드의 경우 이용 시전 기준으로 최근 3개월까지 적용기간으로하는 카드도 있습니다.


카드 전월실적 계산은?
카드 전월실적 계산은?

카드 전월실적 계산은?

전월실적으로 요구된 금액보다 많이 썼다고해서 무조건 충족되는것도 아닌데요, 전월실적에는 포함되는 금액도 제외되는 금액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금액 조건과 함께 카드별로 포함 및 제외 항목을 꼭 체크해야합니다.


계산의 경우 요즘에는 카드사 어플 등을 통해서 자동으로 계산해주고 다음달에 받아볼 수 있는 혜택을 따로 고지해주기도 합니다.


전월실적 항목
전월실적 항목

전월실적 항목

대부분의 카드에서 전월실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항목들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대부분이라는 것이지 모든 카드에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해당 카드에 직접 확인해보셔야합니다.


거래 취소금액, 단기카드대출, 연회비와 각종 수수료, 이자, 연체료, 기프트카드 및 상품권 구매금액 선불카드 충전금액, 국세, 지방세, 공과금, 아파트 관리비, 각종 등록금과 보험료,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 등은 대부분의 카드에서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전월실적 조건
전월실적 조건

전월실적 조건

다시한 번 말씀드리지만 어떤 카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월실적 조건을 달라지니 위 사항이 모두에 해당하는것이 아닙니다. 공과금이나 보험료를 자동이체 해두어도 전월실적으로 인정해주는 카드도 있으며, 무이자 할부 거래에 대한 실적도 인정해주는 카드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드는 전월 실적으로 최소 30만원 이상을 요구하는데요, 채우기 쉽다고 생각하고 덜컥 신용카드를 발급받았는데 막상 카드를 사용해보니 전월 실적을 채우지 못해 기대했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외항목 체크
제외항목 체크

제외항목 체크

일부 카드에서는 이것도 해당이안된다고? 싶을만큼 의외로 제외되는 항목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체크해야하는데요, 첫번째로 교통카드나 이동통신 요금이 있습니다. 교통요금은 전월이 아닌 전전월 이용금액으로 산정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합니다.


그리고 할인이나 적립받은 이용금액도 전월 실적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요, 최소 충족 조건이 30만원인 카드일 경우 다음달 혜택을 위해서는 그보다 더 많이 사용해야합니다. 혜택받은 매출 모두 제외되는 경우도 있고, 50%는 실적으로 인정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이용금액을 제외시키는 카드도 있는데요, 본인 카드가 해외 이용금액도 전월실적에 포함된다고 설명받았는데 반영되지 않았다면 문의를 해보거나 다음달까지 기다려보는것도 좋습니다. 해외 이용금액은 보통 매입일을 기준으로 반영되기에 늦어질 수 있습니다.


가족카드일 경우 가족카드 사용액이 실적에 들어가지 않는다면 카드당 전월 실적을 따로 따로 채우고 혜택도 따로 받아야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카드 전월실적 계산 방법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어떻게쓰느냐에 따라서 득이 될 수도 실이되기도하는 신용카드. 혜택이라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이렇게 카드 전월실적 계산을 똑똑하게 해야합니다.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해드리려고하는데요, 다양한 금융 상식은 물론 회생파산대출, 일수대출 등 대출에 관련된 내용도 빠르고 쉽게 찾아보실 수 있고, 안전한 거래도 가능합니다^^


더 많은 금융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1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