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사업을 진행하다보면 여기저기 돈 들어갈때가 참 많습니다. 예상못한 비용이 발생할 수 있고 그런데요, 운영 자금을 구할때 시중 은행권의 대출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금리 비교와 더불어 종류는 무엇이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현재 1금융권 시중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개인사업자 전용으로 나온 대출 상품의 경우 최저 금리는 대체적으로 2.04 ~ 5.23%로 형성되어 있는데요, 평균적으로 보았을때 3.20% 정도입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월 소득이 불규칙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담보대출 혹은 직장인대출에 비해 금리가 높은 편인데요, 그래도 개인사업자 대출은 일정 기가의 매출 실적이 있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고객을 주로 취급하기에 합리적인 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조건
대출조건

대출조건

낮은 금리를 제시하는 은행일수록 조건은 까다로워지기 마련인데요, 우선 금리가 저렴하면 고신용자를 원합니다. 따라서 최저금리가 낮다면 보유한 자산이나 신용점수, 과거매출 등의 대출 여건이 좋을 시 가장 낮은 최저금리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과거에 대출을 받아 이용한 이력이 있거나 매출 전적 등이 좋지 않은 상황일하면 최저금리가 제일 낮은 은행에 대출을 신청한다고 하더라도 높은 금리를 내야하거나 아예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금리구간 취급비중
금리구간 취급비중

금리구간 취급비중

시중은행에서 주로 책정하는 금리대는 금리구간 취급비중을 비교해서 알 수 있는데요, 특정 은행에 대출 신청을 하기 전 대출심사의 난이도 및 예상할 수 있는 금리대를 간접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금융권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1금융권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1금융권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사업을 시작할 때 시설이나 장비, 인건비 등 비용이 크게 들어가기 때문에 대부분의 개인사업자 대출은 한도가 10억원까지 높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사업이 지속적으로 수익성이 생기기전까지 또한 긴 기간이 걸릴 수 있기에 대출 기간도 길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도를 무작정 많은것을 찾기보다는 예상되는 수익률과 손익분기점을 언제 넘길 수 있는지 예상하보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신청해야합니다.




2금융권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2금융권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2금융권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신용도가 좋지 않거나 1금융권에서 제공하는 대출의 한도보다 많은 돈이 필요할 경우 2금융권을 통해서도 개인사업자대출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2금융권 대출 상품의 경우 최저금리가 8%대이며 1금융권 상품에 비해 최저금리가 높지만 조건이 좋을 경우 1금융권과 별반 다르지 않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평균 최저금리가 높은만큼 대출 신청자격이 비교적 까다롭지 않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저금리는 이율의 하한선일 뿐이니 개인 대출 조건에 따라 다른 금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P2P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P2P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P2P 개인사업자대출 금리 비교

1금융권과 2금융권 사이의 금융계층을 겨냥하고 있는 곳이 바로 P2P인데요,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개인투자자들이 많기 때문에 대출 심사 과정도 빠릅니다. 그리고 월평균 대출액을 통해 추산할 수 있고 규모가 큰 곳일수록 대출이 빠르게 모집되어 속도와 금리가 중요한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플랫폼입니다.


P2P금융사는 투자 수익률로 추리할 수 있는 평균 대출금리가 11~15% 정도이기 때문에 신용도가 좋지 않거나 1금융권에서 가장 낮은 금리로 이용이 어려운 소비자가 이용하기에 좋은데요. 1금융권에 비해 높은 금리이기는하지만 대출 심사가 까다롭지 않고 빠르게 진행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개인사업자 대출에 대한 금융권별 대출 비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현재 본인의 상황 먼저 파악하신 후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선택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해드리려고하는데요, 1,2금융권, P2P까지 대출이 어렵다면 전국 대다수 대출업체가 들어와 있는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대출, 무방문대출 등 다양한 상품 비교 가능합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3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