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경락잔금대출 조건 및 한도 알려드려요!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경락잔금대출 조건과 한도, 금리 등 여러가지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경매를 진행함에 있어서 자금이 부족할 경우 경락잔금대출을 통해 해결을 보는 경우가 있는데요, 때문에 경매를 진행해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해당 대출에 대해서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경락잔금대출 조건 및 한도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상태에서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여 더 현명한 경매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경락잔금대출이란?
경락잔금대출이란?

경락잔금대출이란?

경매에 낙찰된 물건에 대한 잔금을 치루기 위한 대출을 뜻하며, 일반 대출 상품과는 개념이 조금 다리기 때문에 주택 구매와 같은 금리가 적용되리라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일반적인 매매와 다르게 낙찰 때 10~20% 가량의 보증금을 낸 다음 낙찰을 받은 후 45일 이내에 잔금을 치루게 되는 방식인데요, 이 때 자금이 넉넉치 않아 잔금을 치루기 힘든 낙찰자를 위해 시중 은행 및 제 2금융권 등에서 낙찰받은 물건을 담보로해 대출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한도와 금리
한도와 금리

한도와 금리

정확한 금리는 금융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사건번호를 알려주고 상담을 진행해야하는데요, 대출자의 신용도에 따라서 금리는 차등 적용되게 됩니다. 서울일 경우에는 낙찰 30%에 감정 70% 둘 중 적은 수치이며, 지방일 경우에는 낙찰 80% 감정 70% 중 적은 수치가 대출 가능한 한도 금액입니다.


그리고 상가, 토지, 주거용아파트 등에 따라 달라지게되는데요, 만약 상가나 근린상가일 경우에는 감정 60% , 낙찰 80 중 적은 수치가 대출 가능한 한도 금액이 되는 것입니다.


감정가에 비해서 낙찰되는 금액이 높거나 감정가에 비해 적은 금액으로 낙찰을 받을 경우에는 금융기관에 시스템, 대출가능 금액을 산출하는 방식으로 대출을 진행하는구나 정도는 알고 있어야합니다.


금리에 민감해지지 말자
금리에 민감해지지 말자

경락잔금 TIP - 금리에 민감해지지 말자

경락잔금대출 조건에 이어 몇가지 팁도 알려드리려고하는데요, 가장 먼저 금리를 이야기해보자면 여기에 대해서 너무 민감할 것 없다는 점인데요, 가장 중요한 것은 대출 금액입니다. 대출금이 높은것이 초보 투자자분들에게 유리한 경우도 많은데요, 수익률에 큰 영향을 주는것은 금리가 아닌 금액이라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거치기간 파악
거치기간 파악

거치기간 파악

거치 기간이 짧다고하여 연장이 안되거나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대출의 거치 기간이 길면 대출에 신경써야하는 횟수가 줄어 긴 거치기간을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기간이 짧아도 이자가 낮다면 당연히 짧은 시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은행 알아보기
다양한 은행 알아보기

다양한 은행 알아보기

은행별로, 매물별로 지점마다 경락잔금대출 조건과 금리 등 여러가지가 다 달라지기 때문에 가능한 많은 지점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똑같은 매물이라 할지라도 같은 은행에서 지점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화는 대부 및 대출계로
전화는 대부 및 대출계로

전화는 대부 및 대출계로

전화통화는 대부계나 대출계를 요청하여 담당직원에게 경락잔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문의해야 하는데요, 타 부서의 경우 해당 대출에 대해서 자세하게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제대로 된 상담이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처음부터 대부 및 대출계 부서를 통해 상담하시는 것이 시간낭비 하지 않는 일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경락잔금대출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경락잔금이 나오지 않는 매물도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잘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해당 대출을 받을때는 은행은 물론 다양한 곳에 전화해보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대출금액이 달라지면 경매로 물건을 싸게 구입하려는 계획에 차질이 생길 수 있고, 심지어 대출이 안될 경우 입찰보증금을 포기해야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사전에 충분히 알아보셔야합니다.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으로 나에게 맞는 대출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고자하시는 분들에게 특히나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대출에 대한 고민을 완벽해결할 수 있는 곳으로 전국 대출업체를 한눈에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쉽고 간편한 방식으로 누구나 무직자대출, 프리랜서대출 및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 정보 알아보러가기 ▼


조회수 51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