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사회초년생 재테크 관리 꿀팁 알려드려요!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사회초년생 재테크 관리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볼까 하는데요,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 영향으로 인해서 주식 등 투자 시장에 많은 영향을 가져왔습니다. 지난 4월 말을 기준으로 증권가 주식거래 활동 계좌수는 2019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해봤을때 무려 54.2% 늘어났다고합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이 기간동안 새롭게 계좌를 만든 고객의 절반이 넘는 비율은 20,30 젊은 세대라는 것입니다. 이렇듯 젊은 세대의 투자 관심은 환영해야할만한 일인데요, 그렇지만 무분별한 투자를 하게되는것은 아닌가하는 걱정도 앞섭니다. 따라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 사회초년생 재테크 관리 꿀팁을 얻어 슬기롭게 투자하셨으면 합니다.



2030 재테크

비교적 최근 이슈 상황을 떠올려보면 주식 시장에 큰 파장을 불러왔던 비트코인을 예로들 수 있는데요, 단기간에 자산을 엄청나게 불릴 수 있겠다라는 생각에 부풀어 당시 엄청난 2030 세대가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되었습니다.


그 중에 기대했던것처럼 큰 수익을 올린 투자자도 있었지만 소수일뿐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익은 커녕 손실을 보게되었는데요, 여유자금으로 뛰어들었다면 그나마 괜찮겠지만 한탕을 위해 대출을 받거나 그동안 모아온 전부를 투자했을 경우 그 피해가 더욱 크게 느껴질 것입니다.


비트코인의 열풍이 지나 현재는 잠잠해진 상태라고 생각하지만 형태만 바뀌었을뿐 아직도 투기성 높은 금융상품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금융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한 사회초년생, 대학생분들은 더 쉽게 현혹될 수 있기 때문에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험성이 낮은곳
위험성이 낮은곳

사회초년생 재테크 관리 - 위험성이 낮은곳

우선은 돈을 잃지 않는 선에서 투자해야하는데요, 변동성이나 손실 위험이 적은 자산에 투자하되, 은행권의 예금, 적금보다는 높은 수익률을 노려야합니다.


불확실성이 적을수록 큰 수익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사회초년생일 경우에는 한방을 노리기보단 이곳저곳 안전한곳에 투자해보는 경험을 쌓고 이 후에 본인에게 맞는 투자성향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 능력안에서 투자
내 능력안에서 투자

사회초년생 재테크 관리 - 내 능력안에서 투자

현재 나의 재정상태를 고려하여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 투자해야한다는 사실도 중요한데요, 사회초년생은 갖고 있는 자산이나 고정 수입이 많지 않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투자에 대한 경험도 부족합니다.


때문에 무리한 투자는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 주변에서 돈을 빌리거나 혹은 대출을 받아 투자하는 일은 없어야합니다. 자산의 일부 혹은 여윳돈을 갖고 투자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어렵지 않은 투자
어렵지 않은 투자

사회초년생 재테크 관리 - 어렵지 않은 투자

투자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머릿속에는 여러 그래프와 숫자들이 둥둥 떠다니실텐데요, 그래서인지 더욱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전문가들의 영역으로 느껴져 쉽게 도전할 용기가 나지 않는데요, 실제로 기존에는 투자가 어렵고 방식이 까다로웠습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금융상품의 종류가 예전에 비해 훨씬 많아졌고 다양해짐에 따라 새롭고 쉬운 투자 대상도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쉬운 투자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P2P 투자
P2P 투자

P2P 투자

사회초년생 투자로 한가지를 추천드리자면 P2P투자를 고를 수 있겠는데요, 변동성이 적어 수익을 예측하기 쉽다는 장점이 있으며, 소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는 분야입니다. 최소 투자금액은 1~5만원입니다.


그리고 편리해서 더 좋은데요, 스마트폰만 갖고 있다면 금융기관에 따로 방문할 필요없이 손쉬운 가입이 가능하고 상품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분들이 재테크를 관리하는 팁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중요한 것은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위험성이 적은것부터 차근차근 도전하시고 나에게 맞는 성향을 찾아가셔야한다는 것입니다.


끝으로 대출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드려볼까 하는데요, 이곳은 금융위에 정식 등록을 마친 안전한 대부중개 사이트로 원하는 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직자대출, 여성대출 등 상황에 맞는 대출업체 찾기에도 편리한 구조로 되어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