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 재해대출 실시!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금일은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 재해대출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2월부터 노란우산에서 받을 수 있는 의료 및 재해대출은 사업주의 질병이나 상해 또는 재해로 인해서 피해가 발생하면 무이자, 저금리 대출 지원을 통해서 사업의 지속 영위와 임의 해지 최소화, 노란우산의 공제 목적에 부합하는 가입자의 복지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입니다.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 재해대출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 재해대출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 재해대출

두가지 대출 중 먼저 의료대출에 대해 알아보면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서 5일 이상 병원에 입원하여 치료를 받아야하는 경우, 노란우산 가입자라면 신청할 수 있는 대출인데요, 신청은 입원과 퇴원일로부터 3개월 안에 입원확인서 혹은 퇴원확인서를 제출하면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1,000만원이며, 1년간 사용할 수 있고, 상환은 일시상환 방시으로 수시 및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1년 안에 갚지 못할 경우에 해당 기간이 지난 후 대출 이율 2.9%가 적용됩니다.


재해대출
재해대출

재해대출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 재해대출에서 재해대출의 경우 재해확인서를 발급받은 노란우산 가입자면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신청은 재해확인서를 발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해야하며, 정부나 지자체에서 발급받은 확인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

대출한도

한도는 의료대출에 비해 1,000만원 높은 2,000만원으로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고, 2년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상황방식은 마찬가지로 일시상환이고 수시 및 중도상환이 가능하며, 2년안에 상환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간이 지나고나서 대출 이율이 2.9% 적용됩니다.


노란우산 무이자 의료 재해대출 두가지 모두 기존 부금 내 대출 사용자의 의료, 재해 대출 전환이 허용되는데요, 중기중앙회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 약관대출에 더해 재해에도 긴급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추가되어 노란우산의 소기업 소상공인 안정망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노란우산이란?
노란우산이란?

노란우산이란?

노란우산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폐업이나 노령 등의 생계위협으로부터 생활의 안정을 기하고 사업재기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법 제 115조 규정에 따라서 운영되는 사업주의 퇴직금을 위한 공제제도입니다.


제도의 특징 알아보기
제도의 특징 알아보기

제도의 특징 알아보기

공제금에 대해서 수급권 보호가 되는데요, 공제금은 법에 의해서 압류나 양도, 담보 제공이 금지되어 있기 때문에 안전하게 생활안정 및 사업재기를 위한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납부부금액에 대해서는 기존 소득공제상품돠는 별도로 최대 연 500만원까지 추가로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납입원금 전액이 적립되며 이에 대해서 복리이자가 붙기 때문에 폐업시 일시금이나 분할금 형태로 목돈을 돌려받을 수 있으며, 공제부금 납부를 밀리지 않고 잘 상환하고 있는 가입자에 한해서 임의해약환급금의 90% 이내에서 대출기간 1년, 금리 2.9%의 조건으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게 합니다.


상해로 인해서 사망이나 후유장애가 생겼을 때 2년간의 기간동안 최고 월부금액의 150배까지 보험금 지급이 이루어지며, 보험료의 경우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부담하게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노란우산이란 무엇인가 또 노란우사 무이자 의료 재해대출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더욱 자세한 신청자역이나 방법 및 구비서류에 대한 문의는 노란우산 콜센터 혹은 중소기업중앙회 공제운영부, 각 지역본부 및 센터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같이 드려볼까합니다. 해당 플랫폼은 대출을 직거래할 수 있는 사이트로 나에게 맞는 대출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저신용자대출이나 자동차대출 등 내가 원하는 테마에 맞게 선택해서 비교해볼 수 있으며, 실시간대출 상담을 통해 어떤 대출이 나에게 잘 맞는지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금융 뉴스와 금융에 관련되어 있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카테고리를 잘 활용한다면 더 나은 금융거래를 하는데 발판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많은 참고 바랄게요^^!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1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