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방법 알아본다면?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사회초년생이나 청년들을 위해 새롭게 출시된 상품인 햇살론 유스는 청년들의 경제적인 부분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방법을 포함하여 여기에 관련된 내용을 전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유스
햇살론유스

햇살론유스

해당 상품은 대학생이나 청년들의 경제적인 문제들에 대해 도움을 주고 학업과 취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지원하여 성곡적인 사회진출의 발판을 만들어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서민금융대출입니다.


신청자격
신청자격

신청자격

햇살론유스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을 충족해야하는데요, 우선 대한민국 국민으로 만 19세 ~ 34세 이하의 청년 혹은 대학생이여야하며, 연 소득이 3,500만원 이하여야하고 취업준비생 및 사회초년생으로 나뉩니다.


취업준비생의 경우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이 속하며 사회초년생은 중소기업에 1년 이라호 재직하고 있는자가 해당됩니다.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한도 및 기간

해당 상품은 평생에 있어 딱 한번만 받을 수 있는데요, 한도는 최대 1,200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신청하기에 앞서 꼭 필요한 상황인지 신중해질 필요가있습니다. 1년에 600만원까지 가능하고 용도별로 일반생활자금 또는 특정용도자금으로 나뉩니다.


여기서 일반생활자금이란 반기에 300만원인데요, 따라서 6개월에 300만원으로 6개월 후 다시 300만원을 일반생활자금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정용도자금의 경우 1년에 600만원을 사용하고 그 다음 년도에 600만원을 신청할 수 있어 총 1200만원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안에서는 추가자금 지원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특정용도는 학업이나 취업준비자금, 의료비나 주거비 등으로 나뉘게되고 최대 600만원까지 가능하여 용도에 따하 해당 영수증이나 임대차계약서 보증금 월세 통장거래 내역 등의 서류도 필요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

대출금리

금리는 보증료율과 함께 계산되는데요, 여기에 은행 우대가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대출 금리의 경우 3.5%이고 보증료율은 취업준비생이 0.5%, 사회초년생이 1.0%, 사회적배려대상자가 0.1%입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청방법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방법도 설명해 드렸으니 가장 중요한 신청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증신청약정을 한 다음에 대출 신청이 진행되는데요, 서민금융지원 앱을 통해서 자걱 요건에 해당되는지 살펴보고 해당금융교육을 이수한 다음 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한 다음 보증심사를 거치면 보증신청 약정이 되는 것으로 이후에 해당은행 앱을 통해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

필요서류

모든 서류는 보증신청일을 기준으로하여 1개월 안에 발급한 정식서류 원본만 인정되느네요, 사본이나 수기로 작성된 서류는 인정되지 않으니 참고하셔야합니다. 서류제출 해당 여부는 서금원 앱을 통해서 신청 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필요서류는 구분과 용도에 따라 나뉘기 때문에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취급은행
취급은행

취급은행

해당 상품을 취급하는 은행으로는 기업은행과 신한은행, 전북은행이 있습니다. 이중 우대서비스 등을 비교하여 원하는 은행을 통해 대출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기간에 따라 가능한것으로 생에 1번뿐이나 사실상 반복적인 햇살론유스 추가대출 방법은 없는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맨 처음에 언급한바와 같이 꼭 필요한 상황인지 꼼꼼히 따져보신 후 신중하게 대출 여부를 결정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간략하게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1,2 금융권을 통해서 대출이 불가한 상태라면 차선택으로 대출브라더스와 같은 대출 직거래 플랫폼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신불자대출이나 회생파산대출 등 내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확인할 수 있어 시간낭비하지 않아도되고 실시간 대출상담까지 받아보실 수 있으니 원하시는 솔루션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4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