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공과금 할인받는 방법, 알뜰하게 살자!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 인사드립니다~ 금일은 공과금 할인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하는데요, 매달 지출되는 비용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아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하고 찾아보시는분들이 생각보다 많은것 같아서 준비해봤습니다.


매일같이 가계부를 작성하거나 평소에도 자산 관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아니라도 대부분의 분들이라면 한달에 나가는 고정 지출을 대충이라도 알고 계실거라고 예상되는데요, 고정 지출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고정적으로 나가는 지출을 말합니다. 흔히들 이렇게 말하죠. 아무것도 안하고 숨만 쉬어도 나가는 비용이라고 말이에요.


사람마다 다르기는 하겠지만 고정지출로 나가는 항목은 대부분 핸드폰 요금, 보험비, 적금, 생활비, 월세, 교통비, 공과금 등이 있습니다. 돈을 조금 더 잘 모으기 위해서는 고정지출을 줄이는 것도 상당히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오늘의 포스팅을 통해 공과금 할인받는 방법 등 금융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요금
전기요금

공과금 할인받는 방법 - 전기요금

우선 전기요금 할인 혜택과 전력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릴게요. 만약 가족 구성원 중 출생일로부터 36개월이 안된 영아가 있거나 주민등록등본상으로 5인 이상의 대가족 또는 자녀가 3인 이상인 다자녀 가구일 경우에는 한국전력공사를 통해 월 30% 최대 16,000원까지 전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청구서 활용
온라인청구서 활용

온라인청구서 활용

이제는 영수증이나 청구서도 대부분 온라인으로 발행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전기요금 청구서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받아볼 수 있고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전기 요금이 월 200원씩 할인됩니다.


절약방법으로는 세탁물을 모아 주 1~2회 한번에 돌리는 것. 온수보다는 찬물을 이용해 세탁하는것, 냉장고 설치는 후면에서 10cm, 측면에서 30cm 이상 떨어진 곳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냉장고의 경우 이렇게 설치했을때 에너지 효율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수도요금
수도요금

공과금 할인받는 방법 - 수도요금

다음은 수도요금 할인 및 절수방법입니다. 거주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지만 서울의 경우 자가 검침을 신청하여 직접적으로 검침 입력을 할 경우 1회당 6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처럼 수도 요금도 인터넷이나 모바일로 청구서를 받아볼 경우 상수도 요금의 1% 최소 200~1,000원을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다자녀가정
다자녀가정

다자녀가정

태아를 포함해서 만 19세를 넘지 않는 자녀가 3명 이상일 경우에는 매달 수도 요금의 5,000원 정도를 감면받을 수 있습니다.


절약방법으로는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변기에 벽돌이나 물을 채운 페트병을 넣어두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변기물을 내릴때 약 1.5L의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샤워기 및 수도꼭지를 절수형으로 교체하면 일반 샤워기보다 30% 정도 물을 아낄 수 있다고 하네요.


가스요금
가스요금

공과금 할인받는 방법 - 가스요금

다음은 가스요금 할인 혜택과 절약방법입니다. 서울, 인천 및 경기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도시가스 어플인 가스앱과 가스락을 다운받아 사용하는것만으로도 여러 할인 및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다자녀가구일 경우 동절기에 최대 6,000원이 할인되는데요, 나머지 기간에는 월 최대 1,650만원을 간면받을 수 있습니다.


절약하는 방법으로는 1년에 한두번 정도 보일러 배관함을 청소해주는 것입니다. 이렇게하면 열전도율이 높아져서 저절로 연료가 절감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에어캡을 비롯하여 단영 용품으로 창문이나 현관 틈을 막아주면 가스 낭비를 최소화 시킬 수 있다고 하네요.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공과금 할인 내용과 절약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아낄 수 있는 것들은 아껴보시는게 어떠실까요? 보다 가볍고 따뜻한 생활을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설명드려볼까하는데요, 까다롭고 복잡한 조건 및 과정 때문에 은행권에서는 대출이 어려우셨던 분들에게 솔루션을 기대할 수 있는 곳으로 프리랜서대출은 물론 무직자대출 등 본인이 쳐해있는 상황에 따라 맞는 대출 상품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비교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랄게요^^


더 많은 대출 정보 알아보러가기! ▼


조회수 1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