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동전주란 무엇인가? 단기투자 관심 이유까지 알아보세요!


대출직거래플랫폼
대출직거래플랫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뉴스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금융 중 주식 이슈중 동전주에 대한것들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동전주란 무엇인지 왜 인기가 있는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개인투자자들이 이미 가치가 어느정도 형성되어 있는 주식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고, 실제로 오를때 구입하고 떨어질때 파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이제는 이야기가 달라졌는데요, 큰 수익을 위해서 주가가 최저로 떨어진 타이밍에 주식을 사야한다는 것을 주식에 조금만 관심을 가져도 알 수 있으니말이죠.


싸게살 수 있는 한 제일 싸게 구입한다음 비싸게 파는것이 투자의 기본입니다. 때문에 요즘에는 동전주가 인기가 많은데요, 올해 초까지만해도 SK 하이닉스나 삼성전자, 기아자동차와 같은 믿을 수 있는 기업들의 대형주가 인기를 끌었지만 판도가 바뀌었습니다.


동전주란?
동전주란?

동전주란?

동전주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면 주가 1,000원 미만의 상장 주식을 말하고 페니스톡이라고도 부릅니다.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있는 동전주가 상승하게 될 경우 초반 가격대가 워낙 낮기 때문에 큰 폭으로 솟아오를 수 있어 높은 수익을 가져다주기도 합니다.


동전주가 뜨거운 이유
동전주가 뜨거운 이유

동전주가 뜨거운 이유

동전주란 무엇인지 알았다면 이제는 왜 뜨거운지에 대해서도 알아볼 필요가 있는데요, 최근 몇주 사이에 1주당 1천원 미만에서 거래되는 저가 주식 이른바 동전주가 갑작스럽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미국의 동전주 몇몇이 폭등한 것이 계기인데요, 몇만원대의 주식이 갑자기 몇배가 오르고 떨어지는일은 보기 어렵지만 동전주의 경우 몇배씩 뛰는 일을 흔하게 볼 수 있고, 이런 현상을 보면서 개인투자자들은 저가 주식으로 대박을 터뜨릴수도 있구나라는 생각을 갖게되는 것입니다.



공매도 이슈
공매도 이슈

공매도 이슈

이와 같은 동전주 급등 현상은 공매도 이슈와 맞물려서 더 드라마틱하게 다가왔는데요, 저평가된 동전주를 매입하면 큰 차익을 남기기 쉬울거라는 기대 심리가 생기고 몇주 구입한다해서 크게 부담스러운것도 아니고하니 손해율이 크지 않다는 심리가 작용한듯 합니다.


동전주 고를때
동전주 고를때

동전주 고를때

동전주라고해서 다 급등하는것은 아닙니다. 저평가된 주식을 매입하고 급등하기를 기다리는것이 포인트인데요, 저평가되어 있는 주식이란 성장성이나 이익 창출 능력 등과 같은 기업의 잠재력에 비해서 아직 낮은 가치를 형성하고 있는 주식입니다.


이러한 주식은 차후 가격이 크게 오를 가능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큰 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우후죽순 아무 동전주나 들어오고 있기에 더 신중할 필요가 있는데요, 급등하고 있는 동전주 중 대부분은 기대감이나 테마주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은 정말 주의해야합니다. 기업의 잠재력과는 상관이 없기 때문이죠.


단기투자
단기투자

단기투자

주식은 크게 단기투자 장기투자로 나눠볼 수 있는데요, 동전주는 단기투자에 속합니다. 이미 과열된 동전주는 작은 불씨에도 주가가 출렁이는데요, 다시 주가가 곤두박질 친다고해도 오늘 내일 상승세를 타면 단기 투자로도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 성공사례가 많지않고 단기투자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앞을 내다볼 수 있는 신의 능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도박과도 같은 일이 아닐 수 없죠.


기업의 잠재성에는 관심없는, 정석적인 투자가 아니라면 그만큼 큰 리스크를 감당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동전주를 구매하고 싶다면 투자하는 기업에 대한 확신이 있거나 믿을만한 정보를 얻었거나 투자금을 손해봐도 된다는 호기가 있어야할것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동전주란 무엇인지 그리고 관심을 받고있는 이유와 단기투자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동전주에 관심을 갖고 있던 분들이라면 우선 동전주에 대해서 잘 알아보신 후 정말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같이 드려보겠습니다. 금융위에서도 조회할 수 있는 정식 등록 플랫폼으로 프리랜서대출, 주부대출 등과 같은 테마별 대출은 물론 주식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이슈와 정보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금융 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