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부동산담보대출 AI 자동심사, 대출이 더 편해진다!


부동산담보대출 AI 자동심사
부동산담보대출 AI 자동심사

안녕하세요~ 대출과 금융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가을로 접어들면서 날씨가 많이 추워졌는데요, 낮 시간대는 아직 따듯해도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기 때문에 꼭 겉옷을 챙겨다니시고 감기걸리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건강 관리에 유의하시라는 말씀드리면서 오늘은 부동산담보대출 AI 자동심사 도입에 대한 내용을 전달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부터는 주소만 입력할 시 3분 안으로 부동산담보대출 한도액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관련 내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AI 자동심사
AI 자동심사

부동산담보대출 AI 자동심사

IBK 기업은행에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부동산담보대출 자동심사 시스템을 도입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이 시스템을 통해서 해당 대출에 대한 가능 한도액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부터 도입될 것이라고 합니다.



대출 가능 여부 및 한도 금액
대출 가능 여부 및 한도 금액

대출 가능 여부 및 한도 금액

부동산담보대출 AI 자동심사 시스템의 경우 국토교통부와 법원, 그리고 국토정보공사 등에서 수집되는 공공데이터를 통해 인공지능이 서류발급부터 권리분석, 규정검토 등을 수행하게되며 이에 따라 대출 가능 여부 및 한도 금액이 자동으로 산출되는 시스템이라고 전했습니다.


시중은행 영업점에서 부동산 담보대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할 때 해당 은행원이 주소만 입력하면 3분내로 대출 가능한 금액 등 사전 심사에 대한 결과가 나오게 되는데요, 심사 진행이 가능한 부동산으로는 아파트와 연립주택, 주거용 집합건물, 오피스텔 등이 대상입니다.


기업은행의 관계자 말에 따르면 기존에는 부동산담보대출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서 확인이 필요한 서류도 많았고, 규정도 까다로워 짧게는 1시간부터 길게는 며칠까지 시간이 소요되고, 고객들이 몇차례에 걸쳐 영업점으로 직접 방문해야했지만 이번 부동산담보대출 AI 자동심사 시스템으로 인해 상담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여 고객 편의성은 물로 은행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까지 높아질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IBK 퍼스트랩
IBK 퍼스트랩

IBK 퍼스트랩

부동산담보대출 AI 자동심사 시스템의 개발은 IBK 퍼스트 입주 기업인 탱커펀드와 협력으로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IBK 퍼스트랩이란 기업은행에서 핀테크 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이나 서비스, 혹은 업무 프로세스 혁신에 융합할 수 있는지 여부를 사전에 미리 테스트하고 업무적용에 대하 충분히 검증이 이루어지면 사업화를 추진하는 테스트 베드입니다.



향후 대상 부동산 확대
향후 대상 부동산 확대

향후 대상 부동산 확대

기업은행에서는 앞으로 대상 부동산을 상업용 집합건물이나 공장, 토지 등까지 확대할 계획이며, 시스템 활용에 있어서 영업점 상담 외에 비대면 부동산담보대출까지 확대할 것이라는 포부를 들어냈습니다.



기술과 정확성
기술과 정확성

기술과 정확성

또한, 해당 시스템에 대해서는 기술적인 부분부터 시작하여 사전 심사 결과의 정확성에 대해서도 철저한 검증을 마쳤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디지털 혁신 금융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찾아낼것이고 가계대출 프로세스의 완전 비대면화도 지속적으로 추친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IBK기업은행에서 신규로 도입한 인공지능 시스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은행권에서는 최초로 도입되는 서비스이니만큼 기대가 큰 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시스템을 시작으로 은행 업무가 더욱 편해질것을 예상하는데요, 더 나아가 미래에는 어떤 기술이 도입될지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25일 이후 시스템 사례에 대한 기사가 나온다면 또 한번 포스팅으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해드리려합니다. 대부중개업으로 금융위에 정식등록되어 있는 플랫폼인데요, 1금융권,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하는 분들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대출 상품이 무직자대출, 신용불량자대출 등 각종 테마부터 지역별 등으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내가 찾고자 하는 상품에 더욱 빠르고 쉬운 접근이 가능합니다. 나에게 맞는 대출 업체를 정확하고 빠르게 찾고자하는 분들이라면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족하실 수 있는 솔루션을 기대할 수 있으실겁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세요! ▼

2020 추석 특별대출 내용 알아보세요!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2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