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알아보고 얼른 신청하세요!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안녕하세요~ 금융과 대출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 인사드립니다. 오늘 전달해드릴 내용은 아주 뜨끈뜨끈 이제 막 나온 소식인데요, 서울시에서 부채 탈출을 돕는 목적으로 대출을 내놓았답니다. 자세히 말하면 청년 금융 자립을 위한 대출 상품인데요, 500백명 선착순으로 진행할 수 있다고하니 저 찐망고와 함께 지금부터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신규 대출
신규 대출
신규 대출 출시

서울시에서 오늘 18일을 시작으로 청년들의 부채 문제에 대한 해결을 목적으로 이 후 지속 가능한 금융 자립을 돋기 위한 차원으로 대출 상품을 새롭게 내놓았으며, 이와 동시에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전했습니다.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및 설명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및 설명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및 설명

해당 상품의 경우 국내에서는 처음인 핀테크 기업 피플펀드컴퍼니와 의망 만드는 사람들이라는 이름을 갖고 있는 사회공헌단체가 함께 만들어낸 대출로 고금리 대출을 받아 안좋은 상황들이 계속해서 반복되어 쉽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청년들을 제도권 금융으로 편입될 수 있도록 돕는 징검다리 대출입니다.


이에 서울시 청년청장은 새롭게 내놓은 상품을 통해서 청년들의 부채를 줄이고 이 밖에 금융역량을 키우는 등 신용회복을 통해 금융적인 자립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내비추었습니다.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 대상자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 대상자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 대상자

해당 상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만 19세 ~ 34세의 나이를 충족해야하는데요, 여기에 1금융권 대출이 실행 불가능한 상태여서 2~3금융권을 이용해야했던 청년입니다. 1금융권 우량 대출로 전활할 경우에 그에 해당하는 이자의 일부분을 서울시에서 최대 7%까지 추가로 지원을 해주는 사업입니다.


이자 지원
이자 지원
이자 지원

현재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 34세 이하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피플펀드컴퍼니의 대출 심사 기준을 통과할 시 최대 3,000만원의 한도 안에서 소득 구간별로 이자가 지원됩니다. 소득구간은 2020년 서울시 생활임금 월 219만9307원 기준입니다.



우대금리
우대금리
우대금리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앞서 말한 사회공헌단체인 희망 만드는 사람들을 통해서 제공되는 금융 상담과 금융 교육을 이수해야하는데요, 이수할 시 2%의 우대 금리를 적용받게 됩니다.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 선착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 선착순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 선착순

해당 금융상품은 오늘인 18일부터 내년 2021년 12월 31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는데요, 인원은 총 500명입니다. 이 후 성과를 보고 지원 대상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대출 신청
대출 신청
신청은?

지원하고 싶은 청년 대상자는 피플펀드컴퍼니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해당 금융 상품의 카테고리를 눌러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
필요서류

제출해야하는 서류는 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 1부가 공통적으로 필요하며, 근로소득자의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1부,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1부입니다. 프리랜서를 포함한 기타 소득자의 경우 재직 또는 위촉증명서 1분, 급여통장 입출금내역 6개월치 1부입니다.



이밖에

피플펀드의 관계자는 이번 사업으로 인해 서울시가 재평가된 청년들에게 연 최대 7%의 이자를 지원하게된다면 피플펀드의 평균 이자 절감 6.6%p에 더해져 최대 13% 수준의 이자를 줄일 수 있는 효과를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서울시에서 내놓은 청년 이자 절감 금융 상품 서울청년 징검다리 대출 조건 및 설명을 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제 포스팅을 통해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도움이안되신 분들은 대출 직거래 사이트인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조건이 까다롭지않고, 무직자대출(무직자빠른대출 소득이 없어도 OK!), 프리랜서대출 등 직업이나 신용등급에 크게 상관없이 간편하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쉬운만큼 안전하지 않을거란 생각이 드시는분들도 있겠지만 금융위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합법적인 테두리안에서 안전한 대출 거래가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금융위 등록 조회 시스템을 통해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주세요!




청년대출 더 알아보기▼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3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