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부업체 등록조회 방법 간단합니다!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대부업체 등록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하는데요, 대부업을 통해 대출을 받고자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조회부터 해보셔야합니다. 정식적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업체에서 돈을 빌렸다가는 나중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법적인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조회를 해보셔야하는데요, 방법도 전혀 어렵지 않고 오히려 간단한편이니 꼭 조회를 해보시기 바랄게요!



대부업체 등록조회 방법 알아보기전에

이 조회는 평소 이용하는 은행이나 금융기관에는 해당되지 않고, 사금융을 이용할때 해당되는 부분이라는걸 알려드립니다. 내가 이용하고자하는 업체가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곳인지 알아봐야하는 이유는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나중에 문제가 발생했을때 금융관련법에 대해 적용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금융 업체 중에서도 등록을 하고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는 곳이 있는 반면에 등록을 하지않고 불법적으로 운영하는 곳이 아직도 많습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해 대부업체 등록조회를 거치지 않고 돈을 빌리게 되는 일이 없도록 필히 이 과정을 거치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등록조회 방법

금융감독원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간편하게 등록되어 있는 업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금융감독원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2. 홈페이지 하단에 있는 아이콘 중 4번째 서민금융 1332를 클릭한다.

  3. 상단 카테고리 중에서 금융사조회를 누르고 등록대부업체 페이지로 들어간다.

  4. 중앙에 있는 네모박스 '등록대부업체 통합조회'를 누른다.

  5. 대출받고자하는 업체 이름 또는 등록증번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등 알고있는 정보 중 하나를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른다.


주의사항 알고가세요

사금융은 기본적으로 대출 금리가 금융권에 비해 높은데요, 정식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의 경우 법정금리 24%를 넘지 않으니 이를 꼭 확인해봐야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등록을 해보았을때 등록된 곳이라고해서 바로 안심하면 안되고 몇가지를 확인해보셔야하는데요,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업체명과 등록번호, 전화번호 등 조회한 내용과 일치하는가

  2. 법정 최대 금리를 지키고 있는가

  3. 불법수수료를 요구하는가

등 여러가지를 고려해본 다음 대출을 실행받으시길 바랍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대부업체 등록조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사정상 개인돈대출, 급전대출 등 사금융을 통해 대출을 받아야하는 분들이라면 보다 안전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금융감독원에서 조회했을때 정상적으로 나오는 대부업 정식 등록 업체로 여러 대출업체를 모아놔 나에게 조금이라도 더 유리한 상품을 통해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불법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으며, 선이자도 당연히 요구하지 않습니다. 법정 최대금리 24%를 넘지 않는 대출브라더스의 업체들을 통해 안전하게 대출받아 현재 고민스러운 문제거리에 대한 확실한 솔루션을 기대해보세요^^





조회수 9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