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받는 방법!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태풍때문에 비와 강한 바람이 많이 불고 있는데요, 코로나19 바이러스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 만큼 외출은 최대한 자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럴때일수록 서로 조심하는게 좋으니까 말이에요. 그럼 본론으로 돌아가서 오늘은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안양시에서 발표한 내용을 바탕으로 상세내요 바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경기도 안양시에서는 신혼부부 중 주택매입과 전세자금 대출을 받는 이들에게 이자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진행중인데요, 참여 희망자를 추가로 모집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참여를 희망하는자는 오는 9월 7일부터 25일가지 안양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참여 신청을 완료해야합니다.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대상자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대상자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대상자

주택 매입이나 전세자금에 대한 대출 이자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항목을 충족해야하는데요, 먼저 부부 모두가 안양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어야하며, 이러한 가구 중에서 금융권 주택자금 대출 실행이 완료되어야합니다. 또한, 5년 이내에 혼인신고가 완료되어야 하는데 자세한 기간은 2015.01.01 ~ 2019.12.31일 이내입니다.


이어서 2019년도 기준으로 부부의 합산 소득이 연 8천만원이하여야하는데 이는 과세대상 급여액을 합산한 기준입니다. 세대 구성원 전원이 전국을 기준으로 무주택 또는 전국 기준 관내 1주택 소유자여야합니다. 마지막으로 안양시 소재 주택이어야 하는데요, 건축물 대장 상 주택만 해당되며, 오피스텔이라고하더라도 주거용은 가능합니다.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혜택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혜택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지원 혜택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신혼부부의 경우 대출 잔액의 1%, 연 1회에 걸쳐서 최대 100만원을 지원받는것인데 이는 2년에 한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대상 주택은 앞서 말한것과 같이 안양시에 있는 주택이어야하며, 단독, 다가구, 다세대, 연립, 아파트 모두 가능합니다.




제외 대상자
제외 대상자
제외 대상자

공공임대주택에 거주하고 있거나 주택도시기금 및 한국주택 금융공사 대출자의 경우 대상에서 제외되니 참고하기 바랍니다. 또한, 경쟁자가 많이 몰릴 경우에는 우선순위를 정하여 지원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대해 안양시 시장은 신혼부부들의 주거 마련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이 결국에는 저출산 등의 문제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로 인한 또 다른 사회적 문제를 초래하고 있다고 전했으며. 관내 거주하는 신혼부부들의 주거마련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주기 위해서 이러한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신청방법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신청방법
안양 신혼부부 대출이자 신청방법

안양시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시민참여 카테고리를 클릭하세요. 그 다음에는 청년정책에서 결혼지원사업을 누르고 신혼부부 주택매입,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신청을 클릭하시면 간단하게 완료됩니다. 처리되는 과정은 지원 신청 후 증빙 서류 전송 그리고 대상자 통보입니다. 증빙서류로는 주민등록등본 등이 있으며 메일로 전송하면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대상자 조건에 충족하는 신혼부부의 경우라면 신청하는게 이득이지 않을까 하는데요, 요즘처럼 불경기가 지속될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듯 합니다. 태풍은 지나가고 있지만 코로나 19 바리러스가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어 걱정인데요, 경기가 언제 좋아질지도 의문이네요. 이런 시기일수록 조금이라도 더 아끼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는가 스스로 알아보는 노력도 필요한것 같습니다.


은행 및 일반 금융권에서 대출에 대한 도움을 받으려고해도 도통 조건에 해당하지 않아 발만 동동 구르고계셨던 분들이라면 쉽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는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역별대출, 상품별대출 등 나에게 조금이나마 더 유리한 조건으로 대출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혹시 불법이 아닐까 걱정하시는분들도 있으실거같은데요, 금융위원회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등록조회도 가능하고 법의 테두리안에서 안전하게 거래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대출 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4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