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출과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청년 전세대출 종류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려고 하는데요, 전세를 알아보는 이유는 아마도 독립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안에는 취업이나 진학 등 저마다의 사정이 존재합니다. 이제 막 사회 생활을 시작한 청년들에게 아무런 지원이나 도움없이 전세를 마련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운 일인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대출을 알아보는 것입니다.
전세대출
대출은 보통 신용을 바탕으로하여 돈을 빌리는 신용대출 또는 물건이나 집을 담보로 돈을 빌리는 담보대출로 나뉘는데요, 여기에 전세가 붙으면 말그대로 전세 보증금을 담보로 잡아 돈을 빌리게 되는 것입니다.
계약하고자하는 집주인에게 보내야하는 보증금을 담보로 설정해 돈을 빌리는 것이라 주택도시보증공사나 한국주택금융공사 또는 서울보증보험 등 보증기관을 껴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앞서 말했던 세곳의 보증기관 중 한 곳에서 내가 하고자하는 전세 계약에 대한 보증서를 발급해주면 이 보증서를 바탕으로 은행에서 돈을 빌려주는 것입니다.
2020 청년 전세대출 종류
청년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에는 보증기관의 보증서를 담보로 한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보증금대출과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 도시기금의 상품입니다. 따라서 다른 상품들과 구분하기 위해 주택도시기금 상품이나 정책상품이라고도 말합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세보증금 대출
이 상품의 경우 전세 보증금의 100%까지 한도가 나오는데요, 최대 금액은 1억원입니다. 내가 입주하는 곳의 보증금이 9천만원일 경우 9천만원 전부 대출로 가능하다는 것인데요, 금리는 1.2%로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하며, 고정 금리이기 때문에 금리가 바뀌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취급은행은 우리,농협,기업,국민,신한은행이며 모두 동일한 금리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주하는 곳의 보증금이 1억 언저리라면 이 상품이 가장 좋은 방법이되겠네요^^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5월 이전에는 25세 미만의 청년만 지원 대상자였지만 지금은 지원 자격이 확대되어 만 34세까지 신청할 수 있는데요, 금리는 연 1.5% ~ 2.1%로 저렴하며, 대출 한도는 최대 7천만원, 임차 보증금의 80%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기간은 최초 2년을 기준으로하며 4회까지 연장할 수 있어서 최장 10년까지 이용 가능한 상품입니다.
서울시 청년임차 보증금 이자지원
청년 전세대출 종류 중 이 상품은 전세 자금을 위해 대출을 신청하게 되었을 때, 이자를 할인해주는 제도인데요, 2020년부터 실행되고 있답니다. 대상자는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가운데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인데요, 필요로 하는 보증금의 90% 최대 7천만원까지 한도가 나옵니다. 내가 가려는 집이 9천만원이라면 7천만원까지 나오고, 7천만원짜리의 집을 들어가려고 한다면 임차 보증금의 90%인 6300만원까지 가능한 것입니다.
여기에 이자지원을 받게되면 평균 금리는 1%대가 되는데요, 모든 은행에서 취급하지 않고 오직 하나 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모바일 어플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자지원 대상이 되는지 확인하고 가능하다면 혜택을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청년 전세대출 종류 등 꼼꼼하게 알아보기
청년 전세대출 종류 대부분에서의 청년이라고 하는 기준은 만 19세~ 34세이지만 상품별로 상세 내용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자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요, 청년에 해당한다는 것 만으로 청년우대 상품만 알아보기보다는 현재의 상태를 돌아보고 신혼부부인지 중소기업에 근무중인지, 수도권에 거주하는지 등 조건을 알아보고 최대한 나에게 유리한 전세 자금 대출을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마치며
현재 청년에 해당하거나, 새로 이사갈 집을 찾고 있는 분들이라면 대출브라더스를 통해 나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을 찾아보시고, 최대 한도 및 최저 금리를 찾아보는 방법도 있답니다! 전세대출 상품뿐만 아니라 직장인대출 등 필요한 상품을 바로 비교하며 찾아볼 수 있고, 대출 신청부터 준비 절차와 필요한 서류까지 모두 안내해주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