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주택담보대출 은행, 유리한 조건으로 해결하자!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은행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하는데요, 이자율을 낮아졌지만 대출에 대한 규제와 전세 가격에 대한 상승으로 인해 금융권의 담보대출이나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분들이 빠른 속도로 늘어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부동산 투기를 막고 서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부동산대책이 도움은 커녕 오히려 서민들을 더욱 어렵게 만들고 있다는 소리도 여럿 들리고 있는데요, 2금융권의 금리는 보통 1금융권의 두배 정도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낮은 이자율로 대출을 받아보기 위해 은행별로 금리도 비교해보고, 혹은 전문적인 곳에서 컨성팅을 받아보기를 원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은행 유리한 조건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과 부채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려보겠습니다.



금리 결정
금리 결정
금리는 어떻게 정해지는가?

전세 및 매매를 통해 새로운 곳에 입주를 계획하고 있는분들이라면 한번쯤 검색창에 대출과 관련된 키워드를 검색해보았을텐데요, 그 중에서도 단연 눈에 띄는 것은 초저금리, 1%대 금리 등입니다. 누가봐도 눈길이 끌리는건 당연한데요, 내가 대출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더욱 여기에 관심을 갖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초저금리는 사실상 이용할 수 있는 사람들이 몇 되지 않습니다.



1%대의 금리
1%대의 금리

1%대의 금리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이 아주 좋아야하고 연봉도 정말 높아야합니다. 또한 은행에서 요구하는 금리 할인 내용을 모두 충족해야합니다. 때문에 사실상 서민이 이와 같은 금리로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하죠. 은행권을 이용할 수 있으면 대부분 2~ 4%대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데 처음부터 낮은 금리를 찾는것보다는 우대 항목을 얼마나 많이 채울 수 있는지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으며, 금리 수준이 비슷하다면 다른 금융권도 같이 비교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연립주택 전세대란
연립주택 전세대란
아파트에 이어 연립주택 전세대란

전세 가격은 날로 오르고 있는데요, 집값이 오르고 부동상의 보유세 강화 및 주택임대차보호법 등에 따라 이러한 결과가 나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곧 다가오는 가을은 이사가 몰리는 철인데 아파트의 전세 매물이 줄어만 가고 있어 이러한 현상이 연립주택에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대한 원하는 조건에 맞춰 전세 자금을 얻기 위해서는 금리는 물론 주택금융공사, 도시보증공사, 서울보증보험 등 보증서발급기관에 따른 조건을 상세하게 살펴보고 비교한 다음 전세 보증금의 한도나 대출 한도, 집주인 동의방법, 보증료 부담 방법 등을 알아보아야합니다.



부동산대책
부동산대책
부동산대책 어떤 부분을 알아야되나?

부동산대책으로 인해 규제 지역 구분에 따라서 주택구입자금대출 LTV DTI 한도가 낮아졌으며, 다주택자의 경우 추가로 아파트매매대출을 받을 수 없게하거나 생활자금대출이나 전세퇴거자금대출 등에 규제를 받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이와 같은 부동산 대책에 관심이 있거나 해당 금융권에서 일하는 사람이 아니고서야 계속해서 바뀌는 규제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것은 사실상 어려운 문제입니다.



따라서 안전한 주택담보대출 은행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잘만 활용하면 각 은행권과 2금융권 기타 플랫폼까지 담보대출에 대한 금리 비교와 한도 조회, 필요서류 등 여러가지 조건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금리 부채
고금리 부채
고금리 부채가 있다면?

소득이 없는 무직자나 대학생, 혹은 소득 증빙이 쉽지 않은 프리랜서, 일용직에 종사하는 경우에는 고금리의 대출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모바일로 빠르게 받을 수 있는 고금리 대출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와 같이 부채율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출의 경우 잘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후에 관리해주는 것도 정말 중요한데요, 금리 흐름을 체크해서 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대환대출이 있는지 알아보셔야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주택담보대출 은행

오늘은 주택담보대출 은행 비교와 부채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은행권에서 대출 이용이 어렵다면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은행권의 까다로운 조건에 비하면 훨씬 수월하고 간편하게 대출을 받아보실 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드립니다. 사이트를 통해 나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참고해보세요^^>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