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햇살론대출 조건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햇살론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하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의 피해가 계속해서 길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경제 활동도 어렵고 이전에 비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의 피해가 더욱 클 수 밖에 없는데요, 직장을 다니는분들도 회사 경영난의 문제로 직장을 잃는 상황도 생기고 있습니다. 소득이나 수입은 더 늘어날 기미가 없고, 가계대출과 부족한 생활비로 인해 고민이 크시다면 햇살론 대출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
햇살론

햇살론

햇살론은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안심대출 상품인데요, 근로자나 자영업자, 프리랜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저소득층, 저신용자, 청년들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생계 목적 자금이 필요로하거나 현재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어 경제적인 어려움이 있다면 신청해볼 수 있는 상품으로 고금리 대출 이자나 빚 등의 금융적인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생활의 질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햇살론
정부지원 햇살론

정부지원 햇살론

정부지원 햇살론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자면 서민금융진흥원 및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을 통해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지원해주는 제도로 개인신용 평점이나 소득이 낮아 제도권 금융을 이용하기가 어려웠던 분들이 대상자입니다.


시중 은행권의 까다로운 대출 조건으로 인해 대출 받아보기가 어려웠던 분들에게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데요, 그만큼 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종류는 크게 근로자와 자영업자를 위한 햇살론, 그리고 청년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햇살론이 있는데요, 최저 신용자를 위한 사품도 존재합니다.


NH 햇살론대출 조건
NH 햇살론대출 조건

NH 햇살론대출 조건

농협은행이 아니라 농축협 및 지역농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근로자의 경우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3,500만원 이하 혹은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일 경우 대상자에 속합니다.


한도는 최대 1천만원까지 가능한데요, CSS 등급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며 3년 또는 5년간 이용할 수 있고 원금균등분할 상환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집니다.


신협 햇살론대출 조건
신협 햇살론대출 조건

신협 햇살론대출 조건

상호금융권 및 정부의 출연재원을 통해 서민금융진흥원 및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서를 받아 진행되는데요, 직장인일 경우 3개월 이상 재직중이여야하고 소득은 연 3,500만원 이하일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혹은 신용등급 6~10등급 사이, 연 4,500만원 이하일때 신청가능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변동금리로 7~9% 내에 적용받습니다. 대출 기간은 3년 또는 5년이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 상환입니다. 중도상환수수료는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업은행 햇살론대출 조건
기업은행 햇살론대출 조건

기업은행 햇살론대출 조건

기업은행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나온 저금리 지원 대출인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심사를 통해 대출 실행이 되고, 청년 및 대학생, 미취업 청년 및 사회초년생들의 생계자금을 장기분할상환방식으로 지원합니다.


연소득 3천 500만원 이하의 만 19세 이상 ~ 34세 이하 대학생, 휴학생, 학점은행제 이용중인분들이 댕상이며, 연간 6백만원 이내에서 최대 1,200만원까지 대출받아볼 수 있고 연 3.5% 고정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15년이며,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이 이루어지고 거치기간도 자격에 따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햇살론17
정부지원 햇살론17

정부지원 햇살론17

해당 상품은 시중은행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최저신용자를 위한 대출로 저금리 지원 제도는 아닙니다. 하지만 직업 및 소득 등 최소한의 기준만 채우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고금리가 부담되시는 분들이라면 솔루션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햇살론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대출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드리려고 하는데요, 내게 딱 맞는 대출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직장인대출, 여성대출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상품 확인이 가능합니다. 금융위에도 조회가 가능한 업체로 안심하고 금융거리를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 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2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