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1 경제정책방향 쉽게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2021 경제정책방향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작년은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특히 힘든 한해였는데요, 이 때문에 세금 혜택이나 여러 정책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그 중 핵심 내용이 어떤게 있는지 쉽게 설명드릴게요^^


카드 추가 소득공제
카드 추가 소득공제

카드 추가 소득공제

2021년 중 신용카드 등 사용액이 작년에 비해서 일정한 수준 이상으로 늘어났을 경우 늘어난 부분에 대해 별도의 추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올해 내가 신용카드를 작년도에 비해 5%이상 더 쓰면 공제 한도 100만원 내에서 추가 공제율 10%를 받을 수 있는 방식으로 산정됩니다.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자동차 개별소비세 인하

자동차 구입 시 개별소비세를 내야하는데 원래도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이 진행중이었지만 예정대로라면 지난 20.12.31일 종료되어야 했지만 오는 6월까지 30% 인하 혜택을 연장하기로 했다는 소식입니다.


여기서 개별소비세라는 것은 특정 물품을 구입하거나 특정 장소에서 소비하는 비용에 부과하는 간접세를 의미합니다.


가전제품 환급제도
가전제품 환급제도

가전제품 환급제도

가전제품을 구매한 금액도 환급이 가능한데요, 조건은 고효율이어야한다는 것입니다.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냉장고나 에어컨, 세탁기, TV, 의료 건조기 등 11개 품목의 에너지 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사면 구매금의 20%를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으로는 한국전력공사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 400만 가구입니다.


상품권 발행 확대
상품권 발행 확대

상품권 발행 확대

2021 경제정책방향 중 지역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의 발행이 더욱 많아졌는데요, 따라서 지역 내 배달 어플을 통해서도 지역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할 수 있게 개선할것이라는 소식입니다.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

저출산 고령사회 기본계획

저출산 고령사회를 대비하여 부부 육아휴직 활성화와 영아수당 신설, 첫 만남 꾸러기지원, 공공보육 확충, 다자녀에 대한 지원을 늘리는 방안 등 5대 핵심과제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민간 공공 일자리 창출
민간 공공 일자리 창출

민간 공공 일자리 창출

고용악화가 우려되는 업종의 기업과 근로자에게 재정적으로 지원해주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취업이 힘든 청년들에게 일경험을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청년 디지털일자리 5만명,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 2.6만명 등 민간 일자리는 물론 공공 일자리 2만명을 합쳐 10만 청년 일경헙사업을 추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 일자리 예산을 2020년도 25.5조원에서 올해 30.5조원으로 늘리고 취약계층 직접 일자리를 95만명에서 104만명으로 늘리며, 국가직 공무원을 3/4분기까지 70% 이상 채용한다는 소식입니다.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대출 지원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대출 지원

특수고용직, 프리랜서 대출 지원

특수고용직이나 프리랜서도 올해는 저소득자와 저신용자 대상 소액대출 상품인 미소금융을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는 2월부터는 서민금융 햇살론 지원 요건도 안화되어 6개월간 소득이 발생했다는 사실만 입증되면 특수고용직과 프리랜서도 지원받을 자격 대상에 속하게됩니다.


주식 세제지원
주식 세제지원

주식 세제지원

주식 양도 소득 과세와 함께 장기보유 세제 혜택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2021 경제정책방향으로 아직 확정된 소식은 아닙니다. 주식 장기 보유의 기준이나 액수, 세금 혜택의 방법 등을 지정한 후 체계가 갖추춰지는대로 더 자세한 내용을 발표한 예정이라고 하네요.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2021 경제정책방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알아본 내용들은 2021 경제정책방향의 핵심이라고 생각되는 내용들이지 전부가 아니라는거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달라지는 혹은 추가되는 정책 방향을 잘 숙지하시고 똑똑한 금융생활 하시기 바랄게요^^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이야기도 해드리려고하는데요, 다양한 금융 소식을 접할 수 있으며, 무직자대출, 신불자대출 등 여러가지 테마로 나뉘어진 대출 상품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전국 대다수의 대출 업체가 들어와 있기 때문에 한곳에서 비교해보실 수 있으시답니다. 그리고 금융위에도 정식 등록되어 있는 플랫폼이라 안전하게 금융거래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및 금융정보 더 알아보기 ▼

조회수 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