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환대출 종류 알아보고 선택하세요!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환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하는데요, 대환대출이란 이용하고 있는 대출의 금리가 높아서 금전적인 부담이 있을 때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는 대출이랍니다.


높은 금리의 대출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 원금은 둘째치고 이자를 갚아나가는것만으로도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시중은행의 금리는 합리적인 선이 많기 때문에 자격 조건만 만족한다면 더 나은 상품으로 갈아타는것이 경제적으로 도움이 됩니다.


대환대출
대환대출

대환대출

그리고 1금융권의 대출 상품으로 옮겨가기 위해서 대환대출을 활용하는분들도 많은데요, 개인 신용도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신용관리를 생각하시는분들에게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1금융권 위주의 대환대출 종류를 알아보고 각 상품별 특징과 금리, 조건 등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은행
농협은행

농협은행

농협에서는 NH로 바꿈대출이라는 대환 상품이 있는데요, 모바일로도 신청할 수 있으니 영업점에 방문할 수 없는분들도 유용하게 이용해볼 수 있겟습니다. 조건으로는 동일한 직장에서 1년 이상 재직했다는것을 증명할 수 있어야하고, 연 소득이 3천만원을 넘어야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가입할때는 따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한도는 최대 1억 5천만원까지고 상환은 만기일시상환 방식과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선택할 수 있고, 금리는 최저 연 1.97%입니다.


부산은행
부산은행

부산은행

BNK 부산은행에서 취급하는 바꿔드림론은 연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보다 저렴한 금리로 갈아탈 수 있게하는 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 만 70세 미만, 연소득 4500만원 이하, 신용도 6등급 이하인 조건이 있습니다.


최대 받아볼 수 있는 한도는 국민행복기금 보증금액 이하로 하며, 최대 3천만원 까지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기업자금시 6년 이내, 가계 자금시 5년 이내로 설정되어 있으며, 그림는 연 4%입니다.


보증료의 경우 연 2.5 ~ 6.5% 안에서 정해지게 되어 있으며, 분할상환으로 상환이 이루어집니다. 방문신청 원칙이기 때문에 국민행복기금에 문의해 대상 여부인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은행

IBK 개인프리워크아웃론은 장기분할 대환대출 종류 상품으로 기존 기업은행의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분들 가운데 현재 원리금상환이 부담스럽다고 느껴지시는분들은 해당 내용을 살펴보고 해당 사항에 충족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조건으로는 연체 15일 이상 ~ 3개월 미만, 최대 6개월관 3회 이상 연체한 고객, 5개이상 금융기관에 채무를 갖고 있는 고객, 실직 혹은 폐업 등으로 인해 재무적 곤란상황에 처한 고객입니다. 이분들에게는 연 3.306 ~ 9.5%의 금리로 당행 기 대출 원금 범위 이내의 한도를 제공합니다.


햇살론17
햇살론17

햇살론17

햇살론17은 개인신용평점이 낮아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분들을 위해 시중 은행으로 갈아탈 수 있는 국민행복기금의 지원 상품으로 조건은 개인신용평점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해야하고 연소득 4500만원 이하여야합니다.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로 개인신용평점은 제한이 없습니다.


한도는 일반보증시 700만원까지, 특례시에는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연 17.9%이지만 1년마나 1 ~ 2.5% 인하가 이루어집니다. 대부분의 시중은행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대환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타은행 대출 및 고금리 대출을 더 낮은 금리의 상품으로 갈아타고자 하시는분들이라면 오늘의 대환대출 종류 포스팅을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금융권 기대출이 있으신분들도 장기분할 제도를 통해 원리금상환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해서 더 나은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식 등록되어 있어 금융위에서 조회할 수 있어 안심하고 이용해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나에게 맞는 대출업체를 쉽고 빠르게 비교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신용자대출, 회생파산대출 등 원하는 상품들만 따로 비교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 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3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