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시중은행 신용대출 재개 숨통 트이는 소식!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시중은행 신용대출 재개 소식을 들고 왔는데요, 지난 2020년 연말 하나같이 다 신용대출 중단을 선언했었는데 새해가 되어 조금씩 풀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시중은행 신용대출 재개
시중은행 신용대출 재개

시중은행 신용대출 재개

시중은행들이 중단을 선언했던 신용대출을 다시 시작한다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말 정부의 가계대출 억제방침에 의해 대출을 잠시 중단했었는데 생활고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서민들의 고통을 조금이라도 줄여주기 위해 대출을 다시 시작해야한다는 취지에서 입니다. 하지만 고소득자에 대한 신용대출 중단은 아직 풀리지 않은 상태입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은행

지난 3일 금융권 소식에 의하면 우리은행에서 지난달 11일부터 중단이 이루어졌던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인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을 이달 안에 다시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고소득 대출자에 적용했던 까다로운 기준은 변함이 없으며, 최고 한도를 1억원까지 낮추어 제한적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방식이라고합니다.




국민은행
국민은행
국민은행

국민은행에서도 지난달 실시한 가계신용대출 제한을 푼다고 전했는데요, 지난달 14일부터 1억원 이상 넘어가는 가계대출을 원칙적으로 막았으며, 22일에는 2천만원이 넘어가는 모든 신규 가계 신용대출에 대한 중단을 선언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을 국민은행 주담대로 갈아탈 수 있는 타행 대환 주택담보대출도 다시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국민은행도 마찬가지로 고소득 전문직을 대상으로 했던 시용 대출에 대한 제한은 풀지 않겠다는 방침인데요, 지난 9월 말부터 전문직에 해당하는 신용대출 한도를 기존 4억원에서 현재 2억원으로 낮춘바 있습니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은행에서는 쏠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을 포함해서 직장인 비대면 대출에 대한 신청을 다시 받기 시작했는데요, 해당 상품은 신한은행의 대표적인 모바일 신용대출 상품으로 지난 15일부터 중단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대출 상담사를 통해서 진행하는 주택.오피스텔 담보대출과 전세대출에 대한 모집도 다시 시작되는데요, 생활안정자금 목적 주택담보대출도 마찬가지입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시중은행 신용대출 재개 중 카카오뱅크의 소식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는 이달 1일부터 직장인 고신용자 대상 신규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에 대한 신청을 받는데요, 지난 17일 신규 마이너스 통장 신청은 물론 잔액 증액을 중단한바 있습니다.


농협은행
농협은행

농협은행

농협은행에서는 가계대출 우대금리를 축소했었는데 어제인 4일부터 다시 높였다는 소식입니다. 우대금리 한도의 축소는 사실 금리인상 효과를 내왔습니다. 농협은행에서 변동금리부 주택담보대출 최대 우대 금리를 현재 1.0%에서 1.4%로 높이며, 신용대출의 경우 최대 우대금리를 현재 0 ~ 0.25%에서 0.8 ~ 1.2%로 올립니다.


고소득자 신용대출
고소득자 신용대출

고소득자 신용대출

시중은행 신용대출 재개 전 금융당국에서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신용대출 제한을 하도록 권고했는데요, 신용대출이 영끌로 이어져 부동산 시장 및 주식 시장의 과열을 만들어왔다는 판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용대출에 대한 제한을 뒀지만 코로나19 등으로 고통을 호소하는 서민들의 목소리가 점점 커지자 대출 규제를 완하했지만 고소득자에 대한 신용대출이나 한번에 고액을 빌려주는 경우는 여전히 규제를 이어나갈 전망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신용대출 증가액을 월 2조원대로 맞추는 총량관리를 계속해서 실시하며 신용대출 증가액을 꾸준히 관리할 것이라는 예상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시중은행 신용대출 재개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에게 이번 소식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간단하게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해당 플랫폼은 전국 대다수의 대출업체를 모아둔 곳으로 나에게 맞는, 나에게 필요한 대출을 쉽고, 또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회생파산대출이나 대환대출 등 상품별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실시간 대출 상담까지 받아볼 수 있어 더욱 유리한 조건으로 맞춰서 진행할 수 있으니 많은 참고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 정보 알아보기 ▼



조회수 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