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 확인하세요!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하는데요, 신한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자동차대출에 대해서 간단하게 먼저 설명을 드리자면 신차를 구입했거나 15년 이내인 중고차를 자동차 판매점을 통해서 구입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삼품입니다.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으로 신차의 경우라면 6000만원, 중고차의 경우 4000만원 이내에서 합리적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금리를 통해 자동차 구매자금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뱅킹, 영업점을 통해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

그럼 더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의 자동차대출은 자동차 판매점을 통해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한 만 19세 이상에 해당하는 급여소득자가 대출 대상자인데요, 급여소득자 이외에 사업소득자나 연금소득자도 가능합니다. 공통적인 추가 조건으로는 서울보증보험 심사를 통과해야하고 소득 증빙도 이루어져야합니다.


자동차 판매점을 통해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해야 대상자가 되는 것인데요, 자동차 판매 업체를 통해서 구입한 차량만 가능하고 개인적인 직거래나 매매상 중개거래일 경우에는 대출이 어렵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

대출한도

신차를 구매할 경우에는 최대 6천만원의 한도가 나오고, 중고차일 경우 조금 감액되어 최대 4천만원까지 한도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금리는 최저 연 2.75% 수준이며, 대출에 필요한 부대 비용을 제외하고 최소 300만원부터 차량판매 가격 범위 내에서 결정이 이루어지며 서울보증보험 심사를 받게됩니다.


이 때, 만 25세 이하의 신청자일 경우 차량가액 가운데 최대 80% 범위 안에서 한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상 자동차
대상 자동차

대상 자동차

대출이 가능한 자동차는 승용차, 승합차, 개인택시, 2.5톤 이하 화물차, 카라반, 260CC 초과 대형 이룬차이며, 카라반의 경우 신차만 가능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라면 최초 차량 등록일로부터 15년이 넘지 않은 차량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

대출금리

대출 금리의 경우 신차와 중고차 구분없이 기본금리에 우대 금리는 더하는 방식으로 산정되는데요, 최저 연 2.75%이며, 신청하는 사람의 신용도와 담보비율, 그리고 시장 상황이나 대출 조건 등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의 경우 최대 연 0.6%까지 적용할 수 있는데요, 서울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인 노후공해 차량이라면 0.5%를 받아볼 수 있고, 3인이상 다자녀,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0.1%, 제휴사 고객 0.1%, 딜러 추천 0.1%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

대출기간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 중 이를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은 신차였을때 최장 10년, 중고차였을대 최장 5년이고 거치기간은 따로 없습니다. 상환 방식은 대출 원금을 이용하는 기간에 걸쳐 매월 균등하게 납부하는 방식이고 나머지 원금에 대한 이자를 납부하는 원금분할상환입니다.




신청방법
신청방법

신청방법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인터넷과 모바일, 그리고 영업점을 방문하는 방법으로 해당 대출을 신청할 수 있는데요,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확인 후 심사가 결정됩니다. 따라서 서류를 대출 신청일에 맞춰 미리 준비해둔다면 더 빠르게 진행이 됩니다.


신한 쏠 어플을 다운도르 후 접속하고 대출 상품 중 자동차대출을 선택한 다음 한도 알아보기를 통해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됩니다.


필요서류
필요서류

필요서류

신차와 중고차 중 어떤 차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달라지는데요, 공통적으로 주민등록증이나 자동차운전면허증 등 본인확인이 가능한 신분증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대출 실행이 완료되면 본인 명의로 된 대출대상 차량의 소유권 이전이 완료된 자동차등록원보를 제출해야합니다. 대형 이륜차도 동일합니다.


신차구매 필요서류 : 매매계약서, 제2 소형 운전면허증, 자동차등록원부, 이륜자동차사용신고필증


중고차 구매 필요서류 : 매매계약서, 자동차등록증, 폐지증명서, 제2종 소형 운전명허증, 자동차등록원부, 이륜자동차사용신고필증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신한은행 자동차대출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의 설명도 간단하게 해드릴까하는데요, 당일대출, 소액대출 등 원하는 대출업체만 쉽게 비교해볼 수 있고, 정식 등록된 플랫폼이라 금융위에서도 확인할 수 있어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 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2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