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저신용자 대출 비교 한곳에서 가능!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금일은 저신용자 대출 비교를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어느정도의 소득이 발생해도 이를 증빙하기가 힘들거나 신용도가 좋지 못하면 대출을 실행받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금융위원회 및 여러 금융기관에서 햇살론, 새희망홀씨, 사잇돌 상품 등의 중금리 서민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여러 금융 상품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신용자 대출 비교 - 1금융권
저신용자 대출 비교 - 1금융권

저신용자 대출 비교 - 1금융권

1금융권 은행을 통해 받아볼 수 있는 저신용자 전용 상품의 평균 최저 금리는 5.18% 입니다. 대출 상품이나 개인의 대출조건에 따라 평균과 비교하여 반 정도의 금리를 적용받을수도 있습니다. 최저 금리는 2.90%, 최고 금리는 7.34% 수준입니다.


1금융권에서 손해를 입지 않고 저신용 대출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대부분의 상품은 서민금융진흥원이나 국민행복기금, 서울보증보험 등의 정부기관과 연계해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랍니다.


은행과 연계기관은 모든 저신용자에게 대출을 해주는 것이 아닌 연소득과 총부채, 그리고 과거의 상환이력 등까지 자세하게 살펴본 후 이를 고려해 대출해주고 있기에 낮은 금리라고 하더라도 대출 상환이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되는 사람에게는 승인하지 않습니다.


최저금리 및 한도
최저금리 및 한도

최저금리 및 한도

저신용자 전용 상품들은 말그대로 금융소외계층을 위해 만들어진 상품이기에 연소득이 너무 높거나 신용도가 높으면 오히려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대다수의 저신용 대출 이용자의 신용대출은 6등급 ~ 10등급 사이이며 보통 5.13 ~ 9.47 정도의 평균 금리를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소 500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 정도입니다.


저신용자 대출 비교 - 2금융권
저신용자 대출 비교 - 2금융권

저신용자 대출 비교 - 2금융권

저신용 대출의 경우 2금융권에 속하는 저축은행에서도 실행할 수 있는데요, 1금융권에 비해서 금리는 높지만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기 전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햇살론, 사잇돌 대출을 먼저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축은행에서 취급하는 저신용 대출의 평균 최저금리는 8% 정도이며 1금융권보다 평균 최저 금리가 3% 가량 높습니다. 평균 최저 금리가 높은만큼 1금융권에 비해 심사과정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저축은행의 금리구간 취급비중을 보니 각 2금융권 업체가 제공하는 대출 금리의 추이를 알 수 있었는데요, 대부분의 저축은행 및 대다수의 대출이 12% 이상 구간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대부분 제공되는 대출의 금리는 최저금리를 적용받는 고객이 소수일 것으로 보여집니다.



저신용자 대출 비교 - P2P 대출
저신용자 대출 비교 - P2P 대출

저신용자 대출 비교 - P2P 대출

1금융권 및 2금융권 사이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P2P금융에는 별도의 저신용 대출은 없지만 대출 과정이 까다롭지 않고 심사도 어렵지 않게 승인 받을 수 있어 1금융권 대출을 받을 수 없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P2P 대출은 추자자들의 자금을 모집하여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속도와 금리가 중요한 대출 신청자에게는 규모가 큰 곳일수록 유리합니다. 저신용자, 무서류 신용대출을 제공하는 여러 P2P 업체 속 월 평균 대출액이 가장 큰 곳은 피플펀드입니다.


최저금리
최저금리

최저금리

대부분의 업체들에서 3.50 ~ 5.50%의 최저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1금융권에 비해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대신 요구사항이 까다롭지 않아 빠르게 대출 심사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대출상환 능력에 따라 금리는 19.9%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셔야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저신용자 대출 비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가장 베스트는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지만 그게 안된다면 2금융권과 P2P 업체를 잘 비교해보고 나에게 더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는 곳으로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곳은 내가 찾는, 또 나한테 맞는 대출 업체를 시간낭비 없이 찾아보고 비교까지해볼 수 있는 플랫폼으로 저신용자대출은 물론 신용불량자대출까지 가능하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도 알아보기 ▼


조회수 4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