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프리랜서대출 가능한곳 바로 확인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프리랜서대출 가능한곳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현재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라면 급여소득은 발생하지만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 소득 증빙이 쉽지 않으실겁니다. 소득증빙이 어려우면 대출에도 어려움을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뱅크처럼 모바일 은행이나 비대면대출 서비스 등이 많아짐에 따라서 본인 명의의 핸드폰만 있다면 별도의 소득증빙이 없어도 핸드폰 인증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까다로운 심사과정이나 복잡한 서류 제출을 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간단하게 대출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시중은행권들도 모바일 대출을 많이 출시하고 있으며 그 규모도 확대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프리랜서대출 가능한곳 첫번째는 하나은행인데요, 판매하는 상품 중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이 여기에 속합니다.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모바일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인데요, 조건으로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 서울보증보험으로부터 보험증권발급이 가능해야합니다.


하지만 연체이력이나 부도, 회상, 파산 등 신용도에 치명적인 영향이 있다거나 하나은행에서 받은 또 다른 대출에 연체중이 상태라면 승인이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금리 및 한도
금리 및 한도

금리 및 한도

거래 실적의 종류를 통해 우대금리 적용이 없는 단일금리이며 실제 적용되는 금리는 신용도와 대출 금액과 기간,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출 후 신용점수가 높아지거나 더 좋은 조건으로 이직하는 등 경제적 요건이 좋아졌다면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도는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 기간은 1년이지만 만기전 연장 신청을 통해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이용해보실 수 있고,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방식입니다. 한도 및 금리는 하나은행 어플을 통해서 바로 확인해보실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대출 신청은 물론 약정실행까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프리랜서대출 가능한곳 두번째는 카카오뱅크인데요, 그중에서 비상금 대출입니다. 일반 신용대출에 비해서 소득 조건이 없으며, 신용평가등급이 8등급 이내라면 대출 대상에 속하게 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3백만원까지 가능하고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통해 현금을 출금하거나 카드결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듬리는 최저 연 3.14%부터이고 금리가 바뀌는 변동금리 상품입니다. 하지만 대출을 이용하는 기간동안은 고정금리로 이용할 수 있고 만기 후 1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고, 이 때 기준금리에 따라 금리가 바뀔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프리랜서 대출
카카오뱅크 프리랜서 대출

카카오뱅크 프리랜서 대출

카카오뱅크에 프리랜서도 가능한 개인사업자 대출이 있는데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조건에 사업 기간 6개월 이상이라는 것이 있는데요, 이 내용으로 보아서는 사업자등록을 한 프리랜서 한해서 대출이 가능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비상금대출보다 한도가 높게 나온다는 장점이 있지만 연소득 1천만원 이상의 개인 사업자에 한한다는 점 알아두셔야합니다. 한도는 최대 2천만원입니다.



우리은행 우리비상금

다음으로 소개해드리는 프리랜서대출 가능한곳은 우리은행인데요, 많은 대출 상품 중 우리 비상금대출이 해당합니다. 직업과 소득에 상관없이 통신사를 이용중인 분들이라면 대출이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알뜰폰이나 다른 통신사는 어려울 수 있으니 흔히 사용하시는 LG U+, SKT, KT를 이용하고 있다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가능합니다. 통신 등급 정보를 통해 통신등급을 산전하고 등급에 따라서 금리는 차등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프리랜서대출 가능한곳에 대해서 알아보았느데요,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상태에서 프리랜서로 활동중이라면 소득 증빙이 가능해 다른 상품도 많이 비교해보실 수 있지만 4대보험이 없어 소득증빙이 어렵다면 오늘 소개해드린 곳들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해드릴게요, 대출직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으로 무직자대출은 물론 사업자대출 등 본인 상황에 맞는 대출 상품만 쏙쏙 골라서 확인할 수 있으며 여러 업체와의 비교도 한 눈에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하여 이용해보세요^^!



더 많은 대출 정보 바로가기 ▼


조회수 2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