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대출 갈아타기 방법 알아보고가세요!


대출 갈아타기 방법
대출 갈아타기 방법

안녕하세요~ 대출 뉴스를 제공하는 찐망고입니다. 이번에는 대출 갈아타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요즘과 같이 저금리 시대에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되는 제태그 중 하나가 바로 대출 갈아타기라고 하네요. 기존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갈아타게되면 몇천원부터 몇만원까지 아끼는게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대환대출을 하는 이유
대환대출을 하는 이유
대환대출을 하는 이유

현재 갖고 있는 대출의 이자와 새로 가입할 수 있는 대출의 이자가 0.5포인트 이상으로 차이가 난다면 충분히 갈아탈 이유가 있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신용대출부터 주담대도 마찬가지로 적용하는 부분입니다. 인지세나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한다고 해도, 그보다 더한 이익을 볼 수 있는 가능성이 높게 보여지기 때문인데요, 직접 영업장을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방문없이 대환대출을 해주는 곳들도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은행별 대환대출 종류
은행별 대환대출 종류
은행별 대환대출 종류

대출 갈아타기 방법인 대환대출을 취급하는 은행권이 많은데요, 먼저 우리은행에서는 우리won하는 직장인대출 갈아타기 상품이 있습니다.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신청 후 대출금을 받을경우에 딱 한번 우리은행을 방문하면 됩니다. 출시된지 얼마안된 상품이지만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고, 한도가 최대 2억원, 금리는 연 최저 2.0% 정도로 조건도 좋아 판매실적이 아주 우수합니다.





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
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
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

다음은 농협에서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모바일 어플을 통해서 여러 시중은행에서 받은 신용대출 및 여러 정보를 확인한 후 즉시 대환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대 한도는 1억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신청하는데에 있어 조건이 깐깐하기는 해도 우대 조건을 모두 충족시킨다면 최저 연 1.7%대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어 저렴한 금리를 찾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농협에서 나온 통계에 의하면 현재까지 대환대출을 신청한 사람들은 평균 6,600만원의 금액을 연 2.54%로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상품도 한번 영업점 방문이 필요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원큐 갈아타기
하나은행 하나원큐 갈아타기
하나은행 하나원큐 갈아타기

해당 상품은 다른 은행에서 받은 신용대출의 금액을 입력하면 한도와 금리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하나은행에서 제시한 최대 2억 2000만원의 한도와 금리를 수용하면 대출이 이루어집니다. 정해진 기간안에 대환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대출금이 회수되기 때문에 꼭 정해진 기간안에 대환처리를 마무리 지어야합니다. 다른 은행과는 다르게 100% 무방문 방식으로 은행에 직접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대출 갈아타기 방법은 이렇게 시중은행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금융관계자에 따르면 은행권 신용대출의 평균적인 금리가 2019년 연 2.38 ~ 4.36%에서 올해는 1.74 ~ 3.76%까지 감소하였기 때문에 갈아탈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한지 알아보아야할 시점이라고 합니다.




대출 갈아타기 방법 - 주의할점!
대출 갈아타기 방법 - 주의할점!

대출 갈아타기 방법 - 주의할점!

대환대출을 알아봄에 있어서 주의해야할 점은 바로 앞에서 잠깐 언급한 인지세 및 중도상환수수료입니다. 신용대출의 인지세는 5,000만원까지는 무료지만 5,000만원을 초과하고 1억원 이하일 경우 35,000원이고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일 경우 75,000원, 10억을 초과할 경우에는 17만5000원의 인지세가 붙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대출마다 다르지만 보통 0.5%가 일반적입니다. 면제인 상품도 있고, 만기 3개월전 면제를 해주는 상품도 존재합니다.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대출 갈아타기 방법과 은행권 대환대출에 대한 설명을 드려보았는데요, 작년에 비해 올해는 신용대출의 금리가 줄어든 만큼 잘 비교해 조금이라도 나은 선택을 하셨으면 좋겠는 바램입니다.


은행권에서 대환대출 상품을 진행하기가 어렵다면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는데요, 은행권과는 다르게 까다로운 조건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현재 상황에 맞게 가장 유리한 조건을 선택하실 수 있으니 참고 부타드립니다. 또 실시간대출문의를 통해서 다양한 대출 업체도 비교해볼 수 있어요^^


대출 정보 더 알아보기▼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22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