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종류 알려드립니다!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려드려고하는데요, 미소금융 창업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고 미소금융 전국 지점에서 취급하는 상품이랍니다!


목적은 서민들의 창업을 위한 자금을 마련하기 위함으로 사업자와 금융취약계층이 대상이며, 신용등급 등 조건을 만족하면 신청이 가능한데요, 총 종류는 4가지이며 각 상품마다 조건과 내용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임차보증금대출
임차보증금대출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종류 - 임차보증금대출

해당 대출은 창업인이거나 창업이 예정되어 있는분들 가운데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 혹은 차상위 계층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이고 본인자금의 비율이 50% 이상이어야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대출받아볼 수 있는 최대 한도는 7,000만원이며, 대출금리의 경우 연 4.5%, 대출 사용기간은 거치 1년, 상환 5년으로 총 6년까지 가능합니다. 상환하는 방법은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중도상환수수료 및 부대비용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생계형차량 구입지금
생계형차량 구입지금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종류 - 생계형차량 구입지금

해당 대출은 차량의 경우 1톤 이하의 트럭 및 사업에 사용되는 차여야 대출이 가능한데요, 대상자의 경우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거나 차상위 계층, 혹은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이면서 창업자 혹은 창업예정인자입니다.


대출 한도와 금리는 각각 최대 2,000만원, 연 4.5%이며, 사용기간은 6년이내이고 이 중 1년은 거치기간입니다. 상환방법은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입니다.


창업초기 운영자금
창업초기 운영자금

미소금융 창업자금대출 종류 - 창업초기 운영자금

해당 대출은 사업자 등록을 한 기간이 6개월 미만인 창업자 또는 창업예정자이여야하며,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차상위게층,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 중 하나는 충족하고 있어야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이고 금리는 연 4.5% 대출 기간은 거치 1년, 상환 5년, 총 6년동안 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원금균등상환 방식입니다.


창업초기 시설자금
창업초기 시설자금

창업초기 시설자금

다음은 창업초기 시설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도와 금리는 각각 최대 2,000만원, 연 4.5%이며, 대출 기간은 총 6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자는 사업자 등록 6개월 미만인 창업자 또는 창업예정자이며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차상위계층, 근로장려금 신청자에 해당한다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환방법은 앞에서 설명해드린 상품들과 마찬가지로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


미소금융 창업대출 신청은?
미소금융 창업대출 신청은?

미소금융 창업대출 신청은?

대출 종류와는 상관없이 미소금융 전국 지점에 방문해서 신청해야하는데요, 상품에 따라서 우대 금리 및 가산금리, 거치 금리에 관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하기 전 상담을 통해서 미리 해당 내용에 대해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소금융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전국센터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전국에 있는 지점을 조회할 수 있으니 가까운 곳이 어디인지 파악하고 상담 후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미소금융 창업대출에 대해서 종류와 신청자격 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았는데요, 창업자거나 창업을 앞두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끝으로 대출 직거래가 가능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 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해드리려고 하는데요, 금융위에 정식 등록되어 있는 곳으로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금융거래가 가능한 곳입니다.


시중 은행이나 2금융권에서는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대출이 어려웠던 분들도 무직자대출, 신불자대출과 같은 전용 카테고리를 통해서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는 솔루션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이밖에도 금융뉴스나 금융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통해서 금융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대출브라더스!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금융정보 알아보러가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2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