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텔스 통장 들어는 보셨나요?


스텔스 통장
스텔스 통장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 입니다. 오늘은 스텔스 통장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혹시 들어는 보셨나요? 이 통장은 인터넷으로 조회할 수 없고, 예금주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야지만 입출금이 가능한 통장으로 철저하게 비밀이 보장되기 때문에 비상금 통장으로도 많이 쓰입니다.



스텔스 통장
스텔스 통장

스텔스 통장

스텔스는 전투기 이름인데요, 적의 레이더망에 포착되지 않기 때문에 존재를 알 수 없는 것과 비슷하여 따온 이름이라고 합니다. 전자 거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해킹이나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로부터 안전하다는 장점도 갖고 있습니다.


통장 주인인 본인이 아니라면 아무도 거래할 수 없기에 배우자 몰래 비상금을 넣어두는 용도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보안계좌나 계좌 숨기기, 계좌 안심 서비스 등 이름은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의 시중은행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만들어진 이유
만들어진 이유

만들어진 이유

보이스피싱 사기가 많아지기 시작한 2007년도부터 금융 보안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는데요, 서비스를 실행하고나서 초반에서는 입출금이 불편하다는 점 때문에 외면을 받다가 현재는 비자금 관리에 유용하다는 입소문이 많아지면서 이용수가 늘었습니다.


스텔스 통장 개설방법
스텔스 통장 개설방법

스텔스 통장 개설방법

취급하는 은행마다 부르는 이름은 다르지만 대부분 보안계좌 서비스라고 부릅니다. 개설 방법과 대상 계좌에서도 은행별로 약간 차이가 있는데요, 인터넷뱅킹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영업점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는 은행도 있습니다.


대출 계좌의 경우 대부분 이 서비스 통장으로 만들 수 없지만 일부 은행에서는 마이너스 통장도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예금과 적금, 펀드, 신탁, 외화예금 등 대부분 계좌를 해당 서비스 계좌로 설정이 가능하고, ATM이나 체크카드는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주의사항

주의사항

스텔스 통장을 이용하면서 주의해야할 부분은 바로 불편함 감수입니다. 인터넷이나 폰뱅킹도 안되고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야하기 때문에 거래 시간에 대한 제약이 많습니다. 특히 영업점이 문을 열지 않는 공휴일과 같은 날에는 계좌 관련 업무가 불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K뱅크
카카오뱅크, K뱅크

카카오뱅크, K뱅크

인터넷전문 은행인 카카오뱅크와 K뱅크는 이러한 서비슬 실행하고 있지 않습니다. 비밀 계좌를 만들고는 싶지만 직접 영업점까지 찾아가는 일이 번거롭게 느껴진다면 계좌 감추기 서비스를 활용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일반 계좌지만 모바일뱅킹이나 인터넷뱅킹에서 계좌를 감출 수 있는 기능으로 평소에는 감춰두었다가 금융 거래가 필요한 순간에 잠시 서비스를 해제하면 됩니다.


시중은행 서비스 이름과 특징
시중은행 서비스 이름과 특징

시중은행 서비스 이름과 특징

KB 국민은행 : 전자금융거래 제한 계좌 - 전자금융거래 차단, 영업점 및 인터넷 뱅킹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 보안계좌 - 인터넷뱅킹 등 전자금융거래차단. 계좌감추기 - 전자금융거래에서 계좌 감추기기능, 인터넷뱅킹에서 신청과 해제가 가능합니다.


KEB 하나은행 : 비대면 계좌 - 창구에서 거래할 때 거래 내역 확인이나 출금 내역을 본인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 시크릿뱅킹 - 계좌관리 지점에서만 조회 및 거래가 가능합니다. 계좌 숨기기 - 전자금융거래에서 계좌 감추기 기능, 인터넷뱅킹에서 신청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IBK기업은행 : 계좌안심 계좌 - 관리 지점에서만 조회 및 거래가 가능. 보안계좌 - 전자금융거래 차단이 이루어집니다.


NH농협은행 : 보안계좌 - 전자금융거래 차단, 나만의 계좌 - 전자금융거래에서 계좌 감추기가 가능하며, 인터넷 뱅킹에서 신청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비상금 통장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스텔스 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계좌 관리에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공인인증서를 배우자나 자녀가 관리하더라도 발각되지 않고 돈을 관리할 수 있으니 현명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대출직거래 플랫폼 대출 브라더스에 대한 소개도 해드리겠습니다. 나에게 맞는 대출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무방문대출이나 급전대출 등 다양한 상품별 대출을 직접 비교해볼 수 있어 시간적으로도 효율성있게 계획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금융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8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