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청년대출 종류 및 조건 확인하자!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청년대출 종류 및 조건에 대해서 확인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이제 막 사회로 뛰어든분들의 경우 경제적인 독립이 완전하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요, 때문에 생활비나 주거비 마련 등에 대한 어려움이 생길 수 있어요.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청년 대출 상품이 몇가지 있는데요, 오늘은 종류와 조건 등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청년대출 종류 -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주택도시기금의 보증으로 전월세 보증금을 빌려주는 상품인데요, 중소기업에 취업한 사회초년생을 위한 상품으로 한도는 최대 1억원이고, 금리는 연 1.2%의 저렴한 금리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주거비용을 마련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이 상품이 가장 적합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자 상환에 대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사회초년생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기간은 최초 2년이고 4회 연장 가능으로 최대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청년대출 종류 - 주택도시기금 청년 전용 보증부 월세대출

주택도시기금의 개인 전세대출 상품인데요, 소득이 부족한 청년들을 위한 월세 자금을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정식 취업이 아니더라도 1개월 이상 근로한 사실이 증명되고, 연 2,000만원 이하의 소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보증금의 경우 연 1.3%이며, 월세금의 경우 1.0%로 저금리로 이용가능합니다. 한도는 보증금 최대 3,500만원, 월세 최대 960만원 (월 40만원 이내) 까지입니다. 대출 기간은 2년이지만 4회까지 연장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는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유스 신용대출
햇살론 유스 신용대출

청년대출 종류 - 햇살론 유스 신용대출

해당 대출은 생활비를 지원해주는상품인데요, 만 34세 이하, 소득 3천 5백만원 이하, 직업에 상관없이, 직업이 없어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 한도의 경우 1년에 최대 600만원까지 가능하고 2년간 최대 1,200만원을 대출받아볼 수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의 경우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중인자여야하며 대출 금리는 연 3.6 ~ 4.5%입니다. 1,200만원을 대출받은 후 금액을 모두 상환해도 다시 쓸 수 없다는 것을 알아두셔야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청년 전용 전세자금대출
한국주택금융공사 청년 전용 전세자금대출

한국주택금융공사 청년 전용 전세자금대출

해당 대출 상품은 청년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무주택 청년을 대상으로 한 전세자금 보증상품으로 만 34세 이하인 무주택 세대주라면 최대 7천만원까지 대출을 받아졸 수 있습니다. 현재 세대주가 아니더라도 이사가 예정되어 있는 집의 세대주로 들어갈 예정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90%이내이면서 최대 7,000만원을 넘을 수 없습니다. 보증 취급 기간은 NH,국민,우리,신한, 기업, 하나, 수협, 대구, 부산.경남, 광주, 전분은행, 카카오뱅크입니다.


주택도시기금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주택도시기금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주택도시기금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전세자금이 부족한 청년들을 위한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로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2.88억원 이하 무주택 단족 세대주, 만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세대주가 대상이며, 연 1.5% ~ 2.1%의 금리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최대 7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최초 2년에서 4회 연장이 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환 방식은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이고 담보는 한국주택근융공사 전세대출보증과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보증, 채권양도협약기관 반환채권양도 중 선택하면 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럽게 청년대출 종류와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이밖에도 유용한 대출 상품이 많으니 필요 조건에 따라 확인해보시기 바라면서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도 알려드려보겠습니다!


말그대로 대출 직거래가 가능한 사이트인데요, 금융위에 정식 등록된 곳이기 때문에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금융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며, 신용대출, 부동산대출 등 다양한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3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