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 알려드려요!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 입니다. 오늘은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재테크를 잘하는 방법에는 투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대출을 잘 받는것 역시 재테크를 잘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신용대출 담보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

내 재정상황에 맞는 대출을 파악하면 한푼이라도 이자를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내가 갖고 있는 자금을 갖고 돈을 불려나가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듯 대출 받는대도 방법은 많습니다. 그중 제일 일반적으로 신용대출과 담보대출이 있습니다.


대출 상환은?
대출 상환은?

대출 상환은?

은행이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실행해줄때는 대출자의 상환능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말그대로 빌려준 돈을 얼마나 잘 갚아나갈 수 있느냐를 보는 것이죠. 빌린돈을 갚아나갈 능력이 충분한 상태라거나 대출금을 제때 갚지 못해도 갖고 있는 자산이 많이 이를 매각하여 대출금을 상환을 할 수 있다면 금융기관에서는 비교적 쉽게 대출을 실행해줍니다.


대출금 상환에 대한 리스크가 커질수록 이자가 높게 책정되며, 반대로 리스크가 낮으면 이자도 낮아집니다. 앞서 언급한바와 같이 대출 이자는 상환 능력에 따라 큰 차이가 납니다.


신용대출의 경우 지속적으로 돈을 벌어 대출원금과 이자를 갚을 능력이 있는지 보는 것이고, 담보대출의 경우 보유자산이 곧 대출 상환능력이라고 봅니다.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점은?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점은?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점은?

신용대출은 금융기관에서 대출 희망자에 대한 신용도를 판단하여 대출을 실행하는 상품이고, 담보대출은 돈을 갚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부동산 및 경제적인 가치가 있는 자산을 담보로 잡는 상품입니다.


이렇듯 상환 능력을 무엇을 보고 판단하는가에 따른 방식으로 몇가지 차이점이 더 있습니다. 보통 담보대출이 신용대출보다 기간이 더 길고 금리도 낮으며 한도는 더 높습니다. 신용의 가치보다는 담보의 가치를 더 높게 보는 이유 때문입니다.


신용대출
신용대출

신용대출

신용대출에서는 대출을 희망하는자의 직업과 신용도를 우선으로 봅니다. 직업은 수익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신용도를 좋게하기 위해서는 카드나 대출이 연체없이 잘 유지되어야합니다.


건강보험납입증명이나 고용보험 취득 여부만 있어도 직업을 바로 알 수 있으며, 신용도의 경우 금융기관이 자체적으로 평가흘 하거나 신용평가기관을 통해 알아보면 쉽게 파악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영업점 방문을 하지 않아도 모바일로 즉시 대출 실행이 가능한 상품이 많아졌는데요, 따라서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경우 신용대출부터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언제 이러한 상황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용관리를 해두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담보대출
담보대출

담보대출

담보대출은 신용대출에 비해 절차가 까다롭기는 하지만 금리가 평균적으로 더 낮으며 담보를 어떤것으로 설정하느냐에 따라서 한도가 정해집니다. 접근성이 쉬운 담보대출로는 주택담보대출, 부동산담보대출이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부동산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소리이며, 주담대의 경우 새로 집을 구할때 많이 이용합니다. 이 밖에 예금이나 적금, 주식을 담보로 설정하는 대출도 존재합니다.


담보대출은 담보로 설정하는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시간도 있기 때문에 대출 실행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주택 구입 및 사업자금 마련 등 미리 준비해야하는 상황이면 이자가 낮고 한도가 높은 담보대출이 유리하고 여기서 해결되지 않은 부분을 신용대출로 채우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을 계기로 이제는 신용대출 담보대출 차이를 제대로 알아가셨으면 합니다! 대출에 따라 조건과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히 알아보고 본인에게 맞는 대출을 고르시기 바랄게요~!


마지막으로 대출 직거래가 가능한 플랫폼 대출브라더스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금융위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금융거래가 가능하며, 급전대출, 당일대출 등 나에게 딱 맞는 대출 상품을 찾을 수 있고 즉각적으로 비교까지 해보실 수 있는 곳이니 많은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5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