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방법 알려드려요!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안녕하세요! 금융 및 대출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찐망고입니다. 오늘은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신용카드를 고를때 어떤 기준을 잡고 고르시나요? 사람마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다를거 같은데요, 포인트 적립과 쇼핑할인, 그리고 세련된 디자인, 주변 추천 등의 다양한 이유가 있고, 목적도 다양하게 있죠.


저 같은 경우에는 우선 가장 많이 나가는 지출 목록을 확인하고 그게 만약 쇼핑이라면 쇼핑몰과 비슷한 항목에서 할인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를 선택하는 등 할인률을 많이 따져보는 편이랍니다. 제 주변에는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도 간혹가다가 계시더라고요^^


그렇다면 이렇게 발급받은 신용카드를 얼마나 잘 활용하고 있으신가요? 도움이 될 것 같은 서비스와 혜택을 골라 사용하고 있지만 마음먹었던 것 만큼 카드를 잘 활용하고 있는건가하는 생각이드실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피킹률
신용카드 피킹률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현재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정말 내 생활에 적합한지, 연회비로 빠져나가는 금액에 비해 훌륭한 혜택을 받고있는 것인지 궁금해질때가 많은데요, 그럴 경우에는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피킹률이란?
피킹률이란?

피킹률이란?

신용카드 피킹률이라는 것은 신용카드를 사용함에 있어 얻을 수 있는 할인이나 적립 등의 혜택을 전체 사용 금액으로 나눈 값인데요, 실제 카드를 사용함에 따라서 받은 혜택의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를 내가 생각한 것 만큼 정말로 잘 활용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인 것이죠.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방법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방법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방법

피킹률을 계산하는 방법은 내 월평균 신용카드 혜택금액에서 월회비(연회비÷12)를 뺀 값을 다시 월평균 사용 금액으로 나눈 다음에 100을 곱해주면 됩니다. 그럼 내가 사용하는 카드의 피킹률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만약 연회비가 2만 1천원(월평균 연회비 1,750원)인 카드를 쓰고 있고, 월 평균 사용금액이 150만원, 월평균 혜택이 2만원일 경우에 나의 피킹률은 1.22% 정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계산된 숫자가 높을수록 나한테 잘 맞는 신용카드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결과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결과

신용카드 피킹률 계산 결과

1% 미만일 경우 : 해당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누리고 있는 혜택이 거의 없다시피하는 카드로 해지를 생각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2% :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수준이지만 자주 사용하는 혜택과 전월 실적의 제한 등 장단점을 잘 파악해보시고 계속 유지하거나 해지하는 방안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3~5% : 현재 생활하고 있는 패턴에 잘 맞는 카드입니다.


5% 이상 : 해당 신용카드와 찰떡 궁합을 자랑하는군요! 소비 패턴에 제일 적합한 최고의 카드입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오셨나요? 혜택을 제대로 누리고 있지 못하는 신용카드인데 여기에 연회비와 소득공제율까지 빠져나간다고 생각한다면 정리를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전에 이렇게 신용카드의 피킹률을 확인하면 더욱 효율적인 카드 관리가 가능하겠죠?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신용카드를 사용함에 있어 아주 중요한 피킹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신용카드를 발급하기 전에 해당 카드가 어떤 서비스를 누릴 수 있고 혜택은 어떤것들이 주어지는지 잘 알아보는것 만큼이나 내 생활 패턴을 확실하게 파악해서 잘 매칭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피킹률을 확인해보시고 혜택도 챙기면서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가꾸는 방향으로 나아가 현명한 소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마지막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드려볼까하는데요, 여기 대출브라더스는 금융위 조회로 확인할 수 있는 인증된 플랫폼으로 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안전하게 금융 거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당포대출, 저신용자대출 등 상품별 카테고리를 통해서 나에게 맞는 대출 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고, 비교까지 한곳에서 해볼 수 있으니 시간낭비 없는 금융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금융정보 알아보러 가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24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