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6등급 대출 종류 : 나도 받을 수 있다!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6등급 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해볼텐데요, 살아가면서 뜻하지 않게 목돈이 필요한 순간과 마주하게 될 일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신용 거래 내역이 없거나 소득이 낮을때는 신용등급이 좋지 않아 시중 은행,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가 어렵게 됩니다.


그래서 상대적으로 조건이 까다롭지 않은 2금융권이나 사금융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은데요, 금리가 높아 부담스러워 선뜻 대출을 결정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합니다. 낮은 신용도로 인해 재정적이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고금리 대출을 사용하지 않아도 대출을 받을 수 있게 정부에서 서민 지원 대출을 많이 내놓았습니다.


서민지원 대출
서민지원 대출

6등급 대출 종류 - 서민지원 대출

햇살론과 바꿔드림론,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이 바로 정부 서민 지원 대출 상품인데요, 지난년도에는 새로운 고금리 대안 자금 목적의 햇살론17이 출시되면서 기존 햇살론 대환대출과 바꿔드림론은 폐지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햇살론17을 비롯하여 서민지원 대출 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새희망홀씨

생계자금을 목적으로 6등급 대출 종류를 알아보고 있다면 새희망홀씨를 제일 먼저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신용등급이 낮은 상태라면 승인이 나지 않는게 당연했던 시중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하고, 다른 서민금융 대출에 비해 한도도 잘 나오기 때문입니다.


재직 3개월 이상,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모든 신용등급 지원 가능 또는 연소득 3,500만원 초과 ~ 4,500만원 이하의 신용등급 6등급 이하가 지원 대상이며, 대출 한도는 총 3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최저 1년에서 최장 15년까지 가능하지만 취급하는 은행별로 최장 기간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보셔야합니다. 금리는 연 10.5% 이하(은행별로 상이)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햇살론
햇살론

햇살론

햇살론의 경우 저축은행이나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등의 상호금융업권과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대출이 가능한 서민근융 상품인데요, 신청자의 현재 신분에 따하 대출 한도부터 취급 은행까지 모두 달라집니다.



햇살론 - 근로자, 자영업자
햇살론 - 근로자, 자영업자

햇살론 - 근로자, 자영업자

이 경우에는 새희망홀씨와 같은 지원으로 신청할 수 있즌데요, 대출 한도는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분할 방식이 적용됩니다. 협동조합 은행과 대부분의 저축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기 대문에 모바일 등의 비대면 서비스로도 쉽게 신청할 수 있고 승인도 까다롭지 않아 잘 나오는 편입니다.


햇살론 - 대학생, 청년
햇살론 - 대학생, 청년

햇살론 - 대학생, 청년

만 19세 ~ 29세 이하의 대학생이나 청년일 경우에는 신용등급 기준에 맞거나 소득수준 기준을 충족해야 신청할 수 있는데요, 대출 한도는 최대 1,200만원까지 가능하며, 연간으로는 500만원까지만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4.5%이며, 중소기업 취업 후 1년이상 근무한 청년의 경우 1.5%의 우대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햇살론 17
햇살론 17

햇살론 17

6등급 대출 종류 중 햇살론17은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현실에 놓인 최저 신용자를 위해 만들어진 상품으로 심사의 턱을 낮추어 금리는 좀 높아도 누구나 최소 요건만 통과하면 모두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해 고금리 대출의 늪에서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돕는 고금리 대안 자금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700만원이며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금리는 17.9%이고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6등급 대출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정부에서 내놓은 서민지원 상품들을 이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브라더스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직자대출은 물론, 신용불량자대출 등 내 현재 상황에 맞는 대출을 골라 볼 수 있고, 이 안에서 비교까지 가능하니 더 나은 솔루션을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대출정보 알아보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