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알아야할 부분은?!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입니다. 태풍에 큰 피해가 없으신지 걱정이 되는 하루인데요, 제가 거주하고 있는 곳은 바람만 조금 많이부는 정도고 비도 별로 내리지 않아서 다행히 큰 피해는 없는것 같아요. 이렇게 조용히 지나갔으면 합니다! 오늘은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중 꼭 알고있어야하는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담보대출을 받는분들중 부동산이나 자동차 담보를 많이 이용하실텐데요, 기본적인 절차와 종류, 그리고 필요서류에는 무엇이 있는지 잘 모르는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기본적인 원리부터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을 드려볼게요.



무입고원칙
무입고원칙

무입고 원칙

가장 기초적인 부분부터 살펴보면 자동차를 주거래목적으로 이용하는 담보대출의 경우 무입고가 원칙인데요, 이 말은 운행에는 제한이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상담 등 여러 과정속에서 이를 지키지 않고 사기를 벌이는 곳들도 있으니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중 입고는 필요치않은 것임을 꼭 알고있어야합니다.


기본정도는 알고 있어야 판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격 조건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이와 같은 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데요, 차량에 대한 설정을 둔채로 진행하게되는 만큼 타 상품성과 비교해봤을때 승인률에 대한 우위를 선점하고 있다는 것이 자동차를 담보로하는 대출의 특징이랍니다.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공통적인 내용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공통적인 내용
자동차담보대출 조건 공통적인 내용

만 65세까지 가능할 수 있으며, 개인적인 소득 활동은 크게 중요하지 않지만 신용등급이 최소 7등급 이상이어야 합니다. 현재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분들에 한해 진행할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차량 구매가 예정되어 있는 분들의 경우 소유권자로 등록된 이후에 신청하는 것이 순서입니다.


할부를 제외하고 신차일 경우에는 하루만에 가능하기도 하지만 보통 소유한지 3개월이 지나야하고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기대출은 상관없지만 연체중일 경우에는 대출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자동차의 스펙도 따져보아야합니다.



차량 시세 및 조건
차량 시세 및 조건

차량 시세 및 조건

또한, 엔카 기준 중고차로 따졌을때 최소 500만원 이상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어야하며, 2012년식 미만일 경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취급하는 업체마다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세부내용을 잘 봐야하는데요. 키로수의 제한이 있는지 등을 확인하고 있다면 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본인의 명의로 되어있지 않은 장기렌트카나 리스차의 경우 당연이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경제 활동을 하고있지 않은 분들이라고해도 뒷받침되는 신용과 차량 소유권만 갖고 있다면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포함이유
신용등급 포함이유
신용등급 포함이유

CD등급을 포함하는 이유는 차량이라는 존재적인 가치와 특성을 알고 있다면 어느정도 예상하셨을거라 생각되는데요, 기간이 지남에 따라 그리고 운행함에 따라 감가되고 계속해서 상품성이 떨어지고, 소모품들을 주기적으로 교체해야하는 소모성을 띄고 있어 최소 7등급 안으로는

신용등급이 형성되어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이하로 떨어지면 대부분 과다한 채무나 연체 등 주 결격사유에 해당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할부 이용자 주의사항
할부 이용자 주의사항
할부 이용자 주의사항

할부 이용자의 경우에는 주로 선순위로 이용중일것인데요, 때문에 따지게될 시 후순위로 들어오기에 추가적으로 2건 이상의 설정권이 들어가있는 이상 결격사항에 포함됩니다. 과태료나 국가에 내야하는 세금 등에 문제가 있다면 모두 처리한 후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순서입니다. 등본과 차량등록증으로 간단하게 서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담보 설정을 두고있기 때문에 낮은 이율로 진행이 가능한것이 장점이긴하지만 물질적인 가치에 의해 차이날 수 밖에 없는게 당연한 부분입니다. 이런 변수가될 수 있는 부분을을 잘 알고 있어야 문제없이 매끄러운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자동차담보대출 조건에 대하여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는데요, 은행이나 기타 금융권에서 해당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대출 진행이 어려우신분들이라면 대출 직거래 플랫폼 대출브라더스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대출, 자동차대출 등 여러 담보대출을 상대적으로 쉽고 간편하게, 까다로운 조건없이 대출 거래를 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정보 더 알아보기▼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5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