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알려드립니다!

최종 수정일: 2022년 10월 17일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찐망고 인사드립니다. 계속해서 비가 내리고 있어 이로 인한 피해도 많았는데요, 수해 피해로 인한 특별 지원이나 대출도 다양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더 큰 피해가 생기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6.17 부동산 대책이 나온 이후에 부동산 시장에는 크고 작은 변화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투기과열지구란?
투기과열지구란?
투기과열지구란?

어떤 지역의 주택가격상승률이 물가상슬률보다 현저하게 높은 지역을 투기과열지구라고 부르는데요, 청약경쟁률이나 주택가격 등 주택시장의 여건을 감안했을때 주택에 대한 투기가 성행하고 있다거나 투기가 우려되는 지역 중에서 국토교통부장관이나 시/도지사가 주택가격의 안정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지는 지역들에 대해서 심의를 거치게 되고, 이 심의를 통과하면 그 지역이 투기과열지구가 되는 것입니다.



투기과열지구
투기과열지구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투기과열 지구내에 주택을 구입할 시 LTV는 9억원 이하일시 40%, 9억원 초과일시 20% 15억원 초과일시 0%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LTV는 주택감보가치 대비 대출이 가능한 금액을 말하는데요, 시세에 대비해서 몇프로까지 주택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랍니다. DTI는 40%가 적용되는데요, 총부채 상환비율을 뜻하는 단어로 대출이용자의 연소득 대비 대출 상환액을 말합니다.



조정대상 지역 내에 주택을 구입할때 LTV는 9억원 이하일때 50% 9억원 초과일때 30%이며, DTI는 50%가 적용됩니다. 이어서 조정대상 지역 외 수도권에 주택을 마련할때는 LTV 70%, DTI 60%로 적용되는데요, 이 밖에 기타 지역에 주택을 구입할때는 LTV 70%, DTI의 적용을 없답니다.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무주택자, 1주택자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무주택자, 1주택자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무주택자, 1주택자

주택이 없는 무주택자의 경우에는 주택 담보대출이 지역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이 되는데요, 전세자금 대출은 주택금융공사에서 최대 2억원, 주택도시보증공사에서는 수도권에는 최대 4억원 지방에는 최대 3억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1주택자의 경우 부모를 봉양하거나 이사 등 예외적인 상황일때 허용이되며, 전세 대출의 경우에는 최대 2억원까지 가능합니다. 하지만 투기과열지구내 3억원이 넘는 아파트를 구입할때는 대출이 제한되며, 2주택자의 경우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대출이 원칙적으로 모두 금지됩니다.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신혼부부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신혼부부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신혼부부

신혼부부가 대출을 받아야하는 경우에는 전세대출 : 결혼 후 7년 이내 또는 3개월 이내에 혼인 예정으로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버팀목 대출을 통해서 보증금의 80%. 최대 2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답니다. 주택 구입자금 대출의 경우에는 부부 합산 소득이 연 7천만원 이하, 5억원 이하 주택을 구입 시 디딤돌 대출 상품을 통해 최대 2억 2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

보금자리론의 경우 부부합산 소득이 연 7천만원 ~ 1억원 이하이고, 무주택 세대주가 6억원 이하 아파트를 구입할때 대출 한도는 3억원 ~ 4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디딤돌의 경우에는 부부합산 소득이 연 6천만원 이하, 아파트 구입 시 대출 한도는 2억 ~ 2억 6천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정부는 실수요자를 위해 예외 조항등 보완 정책을 빠른 시일내로 내놓겠다고 밝혔는데요, 집을 장만하려고 계획하고 있다면 이러한 정부 소식에 대해서 더 귀를 귀울이고 관심을 갖을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

마치며

자, 오늘은 이렇게 투기과열지구 대출한도 등에 대한 내용을 알려드렸는데요, 자금 마련이 시급한데 은행권 조건에 충족하지 못하거나 빠르게 해결해야되는데 심사 과정이 너무 오래걸린다면 대출브라더스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동산대출, 당일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찾아보실 수 있는데요, 실시간 상담문의를 통해서 나에게 가장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추천받아보실수도 있습니다. 금융위에 등록되어 있는 정식 등록업체이니 만큼 합법적인 테두리안에서 거래가 가능하고, 보다 안전한 거래를 진행할 수 있으니 많은 이용부탁드립니다^^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45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