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0 귀속 연말정산 정보 알려드려요~!


2020 귀속 연말정산
2020 귀속 연말정산

안녕하세요! 대출 및 금융 정보를 알려드리는 찐망고 인사드립니다. 시간이 언제 이렇게 빠르게 흘러갔는지 벌써 2020년도도 2달도 남지 않았네요, 이번년도는 후회없이 잘 보내셨나요? 그렇지 않다면 연말이라도 후회없이 보내보세요! 직장인이라면 연말에 연말정산을 꼭 해야하는데요, 2020 귀속 연말정산 정보를 통해 어떤 점들이 달라졌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연말이 정말 코앞으로 다가왔는데요, 13월의 월급이라고도 불리는 연말정산을 해야하는 시기도 같이 다가왔습니다. 국세청에서도 10월 말일,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오픈했는데요, 지금부터 연말정산에 대해 준비할 수 있다는 소리입니다. 그럼 2020 귀속 연말정산 정보 중 달라진 내용은 무엇이 있을까요?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이란?

1년동안 납입한 근로소득세를 계산하여 실제 소득보다 세금을 더 많이 납부했으면 돌려받고, 조금 납부했으면 좀 더 내야하는 절차를 뜻합니다.


2020 귀속 연말정산 정보
2020 귀속 연말정산 정보

2020 귀속 연말정산 정보

소득공제율 높아짐 :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한 피해가 계속해서 길어짐에 따라 경기도 침체되고 많은 문제가 있었는데요, 정부는 이러한 경제 상황을 반영하여 2020년도의 소득 공제율을 높였습니다.


변경전은?
변경전은?

변경전은?

사용하는 월에 상관없이 1년동안 매달 같은 소득공제율을 적용했었는데요, 신용카드 15%, 직불.선불.현금영수증 30%, 도서.공연.박물관.미술관 사용금 (총 급여 7,000만원 이하만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30%, 전통시장 및 대중교통 사용분 40% 였습니다.


변경후는?
변경후는?

변경후는?

사용월에 따라서 적용되는 소득공제율에 차이가 생겼습니다.

1~2월과 8~12월의 경우에는 작년과 동일한 소득공제율이 적용되는 바입니다.

3월의 경우 작년보다 소득공제율이 2배씩 상승되었는데요. 신용카드는 30%, 직불.선불.현금영수증은 60%, 도서.공연.박물관.미술관 사용금은 60%, 전통시장 및 대중교통 사용분은 80%가 공제됩니다.

4월~7월은 모든 금액에서 80%를 공제해준다고 하는데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2.5단계를 시행했던 때입니다.


소득공제 한도
소득공제 한도

소득공제 한도

2020 귀속 연말정산 정보 두번째는 신용카드 소득공제 한도가 높아졌다는것인데요. 소비를 활성화시키기 위함입니다. 작년에는 급여 구간에 따라서 200만원 ~ 300만원까지 소득공제가 이루어졌었는데요, 구간에 따라서 한도액이 30만원씩 높아지면서 230만원 ~ 330만원까지 공제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답니다.


그밖에 달라지는 것들
그밖에 달라지는 것들

그밖에 달라지는 것들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는 직원의 주거 안정 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직원이 낮은 금리나 무금리로 집을 렌탈하거나 매매하여 얻은 이익은 연간 근로소득에서 제외됩니다.


- 모성을 보호하고 남성들의 육아 참여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배우자의 출산휴가 급여는 비과세로 근로소득으로 분류되게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총 급여액에 포함되지 않게됩니다.


- 벤처기업에 인재를 유치하기 위해서 벤처기업에 소속되어 있는 임직원이 스톡옵션을 행상하여 얻은 이익에 대한 비과세의 한도가 연간 3,000만원으로 높아졌는데 이는 지난해보다 1,000만원이 오른것입니다.


- 한국 국적을 갖고 있지만 외국에서 주로 생활하고 있는 인재의 국내 복귀를 지원하는 목적으로 이공계 박사 + 5년이상 외국연구기관 등에 종사 + 국내 연구개발 전담부서 취업 등 정해진 경력요건을 만족한다면 5년간 소득세의 50%를 감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연말정산에 대한 달라지는 내용들을 알아볼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마치며

마치며

오늘은 이렇게 2020 귀속 연말정산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국세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연말정산 예상 세액을 게산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어느정도 사용했는지 전체 한도 금액을 공제받기 위해 각 항목에서 얼마나 더 돈을 사용하면 되는지 등의 정보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유리한 소득공제를 받아볼 수 있으실겁니다.


끝으로 대출 직거래 플랫폼인 대출 브라더스에 대한 설명도 드려볼까 하는데요, 나에게 맞는 대출 업체를 쉽고 빠르게 찾고싶은분들이 특히 유용하게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사업자대출이나 무직자대출 등 다양화되어 있는 카테고리를 통해 원하는 솔루션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금융정보 알아보러가기! ▼

대출브라더스
대출브라더스

조회수 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